▶쥐띠 = 하고 있는 일에 갈등이 크겠다. 60년 2·7·11월생 자신의 고집대로만 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종합해서 검토해 본 다음 그 일을 실천하라. 동업자가 있다면 그 사람과는 뜻이 맞지 않아 더욱 힘이 들 수. 뱀·원숭이·닭띠를 함부로 대하지 말 것.

▶소띠 = 안 되는 것 잡고 있지만 말고 과감하게 변동해 보라. 길이 있겠다. 1·3·7월생 실력은 있지만 손에 든 것 없이 뛰어드니 답답할 뿐이구나. ㄱ·ㅂ·ㅎ성씨 푸른색 옷으로 용기를 얻어 힘차게 전진함이 좋을 듯. 전자통신·의류업 종사자는 길.

▶범띠 = ㅍ·ㅈ·ㅎ성씨 무엇인가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는다. 헤매다가 잃지 말고 잡을 것 잡고 버릴 것 버리는 현명함도 필요할 때다. 몸과 마음 지친 상태구나. 62년 7·11·12월생 금전관계로 구설수가 있는 반면 모든 것 버리고 남는 것 아무것도 없는 격.

▶토끼띠 = 참고 기다리는 것에도 한계가 있는 법. 더 큰 상처받지 말고 상대방 뜻대로 할 것. 51년생 ㄱ·ㅂ·ㅎ성씨 새로운 것을 찾으려고 딴 곳에 눈길 돌리는 것은 이제 그만하라. 하는 일에 좀 더 성의를 보인다면 길은 얼마든지 있는 법. 자만은 금물.

▶용띠 = 잘못된 생각으로 당신만 울게 될 수 있겠다. ㄱ·ㅅ·ㅈ성씨 사랑에 국경이 없다지만 열살 이상 나이차이는 시간을 두고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라. 2·5·11월생 투기는 오전 중에 승부를 걸면 기쁨이 크겠다. 미혼자 혼자 늦은 시간에 외출은 삼갈 것.

▶뱀띠 = 도전하라. 길은 많이 있음을 알 것. 65년생 ㄱ·ㅊ·ㅇ성씨 자신만만했던 건강과 사업이 잠시 힘들다고 하늘을 도려낼 듯한 기백은 어디 갔는가. 1·4·8월생 지금은 자신감과 용기로 싸우는 자만이 승리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할 때다.

▶말띠 = 가족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자기고집대로 밀고 나가지 마라. 54년 2·9·11월생 어느 일이든 속단하지 말고 계획이 완전히 성립된 후에 변동할 것. 애정 또한 상대를 잡으려면 이해력과 희생이 따라야겠다. ㅇ·ㅈ·ㅌ성씨 나이차이와 직업에 갈등이 있을 듯.

▶양띠 = 상대를 제압하려면 진실을 보이고 계획성 있는 처세를 보이는 것이 크게 중요하다. 67년생 ㄱ·ㅂ·ㅇ성씨 성급함을 자제하고 서서히 지혜롭게 대항하라. 8·9·10월생 쥐·말·닭띠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할 것. 없으면 그대로 대처하라.

▶원숭이띠 = 오해받고 속박 받음도 하루 이틀이지 힘겹겠구나. ㅁ·ㅂ·ㅅ성씨 주변사람들과 의논해서 서로의 협조와 이해력으로 마음을 키움이 좋을 듯. 56년 1·4·6월생 검정색은 해를 초래하니 피하며 북쪽으로 변동하려는 사업 한쪽 일 풀리지 않아 마음 아플 뿐이다.

▶닭띠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두뇌지만 가까이 하는 자의 마음을 읽을 줄 모른다. 서로가 서로에게 벽을 둘 수 있으니 주의하라. ㄱ·ㅂ·ㅅ성씨 생업에 충실함도 좋지만 가정에 더욱 신경 써야 할 듯. 1·5·12월생 불만만 논하지 말고 현 위치에서 만족할 것.

▶개띠 = 혼자의 능력으로는 가족의 편안함과 도모하는 것을 이루기 힘드니 같이 사는 사람과 힘을 함께 할 것. 58년생 ㄱ·ㄹ·ㅍ성씨 봉사와 희생정신은 좋으나 남의 일은 참견하지 말 것. 2·6·9월생 애정과 금전관계로 구설 따를 수. 파란색 의복으로 유혹을 피하라.

▶돼지띠 = 개·범·닭띠의 마음을 헤아려 주는 진심이 있어야 화목이 클 듯. 47년생 ㄱ·ㅈ·ㅎ성씨 채무에 신경 쓸 일 있으면 빨리 해결하라. 관재수가 따를 듯. 3·5·12월생 내 것도 아니면서 자기 것인양 사용하다 큰코 다친다. 매사 행동에 조심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