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무엇이든 하면 쌓을 준비는 되어있는데 들어오는 것이 없구나.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르니 작은 것부터 거두어 들여라. 애정 또한 마음이 바람에 흔들리니 주변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마음을 바로잡고 기회를 포착하라.

▶소띠 = 벌여 놓은 일이 생각처럼 쉽지 않고 또 다른 일이 눈앞에 닥쳤으니 짜증만 나는구나. 지혜를 갖고 할 말이 많아도 참는 것이 가정의 화목을 유지 하는 길이며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길만이 자식의 이탈을 막는 일이다.

▶범띠 = 만날 수 없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람을 고집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상대에게 전하려 하지만 상대가 알아주지 않는구나.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해서 처신하라. 주기만 하지 빼앗기는 수이니 타인과의 시비 또한 삼가라.

▶토끼띠 = 사랑한다는 약속만으로 믿지는 마라. 실천이 따르는 진실한 애정만이 행복임을 알아야 할 때. 떠나려는 사람을 잡으려 말고 몸과 마음 함께하며 당신의 힘이 되어주는 사람을 잡아라. 곧 귀인이 나타날 듯.

▶용띠 = 힘을 다해서 뛰고 있으나 결과가 좋지 않으니 오해는 오해대로 받고 1인 3~4역에 부족한 자신을 탓하며 한탄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나 때문에 가족들이 울고 있다는 것을 안다면 새로운 방안을 강구해 보아라.

▶뱀띠 = 자기 자신을 지키는 일을 소홀히 하지마라. 본성이 착하기 때문에 해를 끼치는 일이 없으나 꾐에 빠질 때가 있겠다. 여러 곳에서 도움이 온다 해도 함부로 받지 말고 동쪽사람을 택하면 당신의 귀인이 될 것이다.

▶말띠 = 혼자서만 고집하고 욕심을 부리지 마라. 서로가 주고받는 마음이 있어야 할 때. 큰 욕심 부리다 덫에 걸릴 염려 있겠다. ㅁ·ㅂ·ㅅ성씨 어려움을 피하기보다는 책임감 있게 해결할 때 큰 성과 있겠다.

▶양띠 = 하는 것보다 수확이 적지만 꾸준히 전진한다면 곧 좋은 성과 있겠다. 부담 없이 시작한 일을 중도에 포기할 수는 없지 않은가. 애정도 진퇴양난 격으로 눈치만 살필 뿐이지만 인내할 때 모든 것 얻을 수.

▶원숭이띠 = 마음을 바로하고 인내하는 가운데 새로운 힘이 솟을 듯. 분주하게 움직여도 수입은 많지 않으나 마음의 안정을 찾으니 기분 좋은 날. 그러나 ㄴ·ㅁ·ㅍ성씨 애정적으로는 빼앗기는 수이니 자기관리 철저히 요구됨.

▶닭띠 = 자신의 능력과 재주로는 힘에 겹지만 추진하라. 타인의 힘을 빌리면 후일 갈등과 불만이 따를 듯. 서로가 이해하고 진정 사랑하는 데 있어 조건 없이 주고받는 애정이 되었으면 좋겠다.

▶개띠 = 그동안 버티어오던 일들이 위태로워진 때다. 자기 자신을 찾고 부부가 의논하여 대안을 강구하여 위기를 모면하여야 할 때다. 동남쪽이 길하고 7·8·9월생 흰색과 검정색이 자기 색. ㄱ·ㅈ·ㅂ성씨의 도움 받을 기미가 있다.

▶돼지띠 = 아는 것은 많으나 실천이 없으면 여기저기서 도움이 온다 해도 빈주먹만 남게 된다. 시작은 크고 생각 또한 크지만 실행이 작으면 얻는 것 역시 아주 작다는 이치를 알아라.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확고한 계획을 세워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