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사업가는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혼자서 해결하기보다는 가까운 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도록 하라. 직장에서 중책 맡아 능력 발휘할 때 인정받을 수. 1·3·7월생 재정문제로 힘들 듯. 인내만이 극복하는 길임을 알라. 동쪽 길.

▶소띠 =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잘못된 것은 반성해 보는 것이 새로운 길을 모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일은 쌓이고 마음은 급한데 장애가 따를 듯. 동업자는 재능과 실력이 요구되고 모든 것은 남쪽사람과 상의하라.

▶범띠 = 직장에는 구설이 있어 타인에 의해 자리가 위태로울 듯.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확실한 사람을 선택하라. ㄴ·ㅅ·ㅂ성씨 오늘은 가족과 함께 저녁외식이라도 하며 기분전환하면 어떨까. 욕심은 봉변당할 일 부른다.

▶토끼띠 = 생각지 않던 일들이 순간순간 닥치고 있으니 흐름을 잘 포착해서 결정을 하라. 애정문제도 하나를 택함이 좋을 듯. 7·8·12월생 남에게 빼앗기는 수. 상대의 말에 쉽게 현혹되지 말고 신중히 생각하라.

▶용띠 = 자기가 맡은 일은 적당하게 지나치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 닥칠 때는 남보다 배로 고통을 겪는다. ㄱ·ㅊ·ㅇ성씨는 자신이 하는 일에 불만투성이구나. 요식업은 길한 날.

▶뱀띠 = 모든 문제는 흐르는 물과 같이 풀어야 한다. 성질을 낸다고 해결되지 않으니 마음에 안정을 찾고 목표를 정해 놓고서 차분하게 계획대로 추진할 때 길하다. 2·8·12월생 교만으로 타인이 등을 돌릴 수. 겸손하라.

▶말띠 = 친지나 친구의 도움으로 행운이 올 듯. 일이 순조로워짐에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부부는 늦은 시간에 말조심하라. 의견충돌 예상되니 남성은 아내의 말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할 때. 사업은 자금에 시달릴 수. 남·서쪽에 힘 있다.

▶양띠 = 현재는 별 소득이 없을지라도 꾸준한 노력 끝에 번창할 운. 노란색을 좋아하지 마라. 하던 일도 중단되어 구설이 생길 수. 눈치가 빠르고 배짱 또한 두둑한 면이 있으나 투기는 삼가라. 5·7·11월생 용기를 가져라.

▶원숭이띠 = 신용을 잃으면 정말 어려울 때 도움을 못 받으니 책임지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는게 좋다. 살아가는데 있어서 모든 일이 뜻한 바대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님을 알라. ㄴ·ㅇ·ㅊ성씨 직장에 신경 쓰는 것도 좋지만 가정에 더 많은 관심 필요.

▶닭띠 = 애정문제는 부모의 의견보다는 자신들이 판단해서 서두르면 빠른 속도로 성취될 듯. 남에게 의지하려는 성격보다는 혼자서 과감히 밀고 나가는 용기가 필요할 때. 3·5·11월생 지금 그대로 추진할 것.

▶개띠 = 1·4·8월생 애정적으로 난관에 부딪칠 수 있겠으니 슬기롭게 모면하라. 북쪽에 있는 손아래 사람 조언을 수렴하면 좋을 듯. 그동안에 복잡했던 일이 해결될 조짐이 보이니 결단을 내릴 필요 있겠다. 자금 조달은 남쪽이 길함.

▶돼지띠 = 상대를 너무나 믿지만 말고 문서관계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잘 풀릴듯 하면서도 거래 관계에 난관을 맞이할 수. 형제간에 금전적으로 시비가 있겠으니 7·8·12월생 언행 조심해야 갈등 막을 수 있을 듯. 욕심은 금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