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마음의 공허함으로 방황하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과 뜻을 같이 하면서 자존심이 상하더라도 상대를 잡아라. 마음이 떠나고 있으니 상대가 1·3·11월생이라면 더욱 사랑할 것. 자칫 늪에 빠질 우려 있다. 시작한 일 강하게 추진함이 좋을 듯.

▶소띠 = 마음이 흔들리고 왠지 불안한 느낌이 드는구나. 애정은 하나로 만족하라. 둘이 좋다고 저울질하는 건 올바른 처세가 아니다. 항상 근면한 성품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귀인도 따르고 주위사람들의 찬사도 받을 것이다.

▶범띠 =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경험을 쌓은 후에 투자함이 좋을 듯. 지금은 진퇴양난에 놓여 있으니 신중한 태도로 자신의 길을 선택하라. ㄴ·ㅊ·ㅎ성씨 애정적으로 갈등을 겪을 수. 욕심은 금물.

▶토끼띠 = 사업구상은 좋으나 두 가지 일을 하려고 욕심내면 힘에 겹다. 목적 없이 생각만으로 사랑을 제압하려든다면 자신만 피곤하고 인심도 잃게 됨을 알라. 유대관계를 활발히 하면서 서서히 자기 사람으로 만들어라. 동업은 불길.

▶용띠 = 상대를 진심으로 모든 것을 다해 사랑했건만 돌아오는 것을 불만이요 원망뿐이구나. 항상 가정일로 근심걱정이 떠날 날이 없으니 자기 마음을 다스릴 것. 금전관계로 구설이 뒤따를 듯. 성급함은 모든 일을 그르치게 한다.

▶뱀띠 = 피로가 겹쳐 힘들 때에는 반드시 휴식을 취하여 건강을 지켜라. 작업을 하다가 실수할 수 있으니 안전사고를 조심해야 한다. ㅅ·ㅇ·ㅊ성씨 투자는 금물. 사업구상, 하는 일 길하나 북쪽은 삼가라. 서두르지 말 것.

▶말띠 = 때가 왔으니 희망이 보인다. 열심히 노력하면 명예도 얻을 수. 생각대로 모든 일이 안된다고 낙심하지 마라. 5·7·9월생은 용기가 필요할 때. 끈기 있는 참을성으로 추진하면 좋은 결과가 나타날 듯. 남쪽 사람 조심.

▶양띠 = 자신이 솔직하면 남을 의심하지 않는 법. 자기부터 체크하고 반성해 보는 것도 좋을 듯. 믿는다면 끝까지 믿고 따르라. 당신에게 더 없는 상대이니 헤어졌으면 하는 생각은 말 것. 검정색 옷은 피하라.

▶원숭이띠 = 남들이 보기에는 즐거움으로 충만해 보이지만 몸과 마음 근심과 걱정뿐이구나. 주위의 사람들은 경계함이 좋을 듯. 내 것을 빼앗으려는 상대가 있음을 염두에 둘 것. 잡힐듯 하면서 잡히지 않는 것이 애정운임을 알라.

▶닭띠 = 하는 일에 막힘이 많아 고달픈 운수다. 예기치 않던 걱정거리가 생길까 염려되니 조심성 있게 일처리 함이 좋을 듯. 특히 재물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가 있으니 더욱 조심하라. 남쪽이나 북쪽의 ㄱ·ㅅ·ㅊ성씨는 도움을 줄 듯.

▶개띠 = 무슨 일이든 혼자만의 고집으로만 하지 말고 남의 의견을 참고로 하라. 현재의 고난을 어떻게 헤쳐 나가는가를 먼저 생각하여야 할 때. 애태우는 속사정으로 건강문제가 심각하다. 부부 화합하여 위로하며 길을 찾아라.

▶돼지띠 = 믿는 사람에게 너무나 집착하지 마라. 믿는 만큼 실망이 클 수 있겠다. ㄴ·ㅇ·ㅎ성씨는 지나치게 교만하지 말고 겸손한 태도로 일관할 것. 자신감만으로는 모든 일이 해결 안 되니 서남쪽 사람으로부터 힘을 얻을 것.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