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작은 일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빨리 잊을수록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을 듯. 너무 비관하지 말고 희망을 가져라. 6·7·9월생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라도 하면서 답답한 마음을 풀어라. 남쪽에서 귀인이 나타날 수.

▶소띠 =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함이 좋을 듯. 자만심은 금물. 남에게 베풀어도 자신에게 오는 것은 손해뿐이라고 자책 말고 인내하면 언젠가는 인정받는 시기가 올 것이다. 1·4·9월생 남자의 감언이설을 조심하라.

▶범띠 = 자신에게 베풀어 주는 사람의 성의도 무시하고 이득만 챙기려는 마음은 이기적이다. 3·5·11월생은 남을 존중해주고 인정을 베풀어라. 마음이 풀리지 않을 때는 붉은색을 입을 것.

▶토끼띠 = 친한 사람 사이에 재물로 인해서 시비가 있을 수 있으니 당장은 섭섭해도 앞으로 더 큰 손해를 면하기 위해서는 단념하는 것이 좋을 듯. ㅂ·ㅇ·ㅅ성씨는 애정면에서 갈등이 심하겠다. ㄱ·ㅂ·ㅈ성씨 동쪽에서 힘이 되어 준다.

▶용띠 =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말고 포착을 잘 해야 대성할 수 있다.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 ㄱ·ㅂ·ㅎ성씨는 자기를 믿고 따르는 사람의 마음을 읽고 끝까지 의지하며 서로 협력함이 좋을 듯.

▶뱀띠 = 항상 분주한 일과에 피로가 겹치니 건강에 주의함이 좋을 듯. 특히 음주는 운명을 바꿀 수도 있는 날이니 금해야 한다. 1·3·9월생 애정에 불화가 있겠으니 한번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 서북쪽 길.

▶말띠 = 생각으로만 하던 것을 이제 시작하려고 하니 가슴이 뛰는구나. 하면 된다는 자신을 갖고 하라. 용기가 필요할 때다. ㄱ·ㅅ·ㅊ성씨 오늘은 언행을 조심하라. 마음에만 품지 말고 대화로써 풀어라. 사랑은 새로운 각오로 도전할 것.

▶양띠 = 내가 제일이라는 자만심은 금물. 항상 겸손하게 처신하라. 어려울수록 협조하면서 서로가 돕는 것이 덕을 쌓는 일이다. 사랑에도 분수를 지켜야 할 때. 2·7·11월생 자기를 위해 모든 것 줄 수 있다고 하나 말뿐임을 알라.

▶원숭이띠 = 어렵고 힘든 시련은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게 마련이다. 9·10·12월생 때로는 대수롭지도 않은 일로 언성을 높이고 다툴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려라. 애정은 처음 만난 그때를 생각하며 새롭게 변화를 가져라.

▶닭띠 = 직장에서는 그런대로 업무에 열중하지만 인간관계에서는 짜증나는 일들이 겹치게 된다. 감정을 억제하고 음주를 조심하라. 항상 자기중심을 잃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다면 호평 받을 운. 북·동쪽에서 좋은 소식 들리겠다.

▶개띠 = 안일한 생각과 잡념을 버려라. 작은 것에서부터 큰 것이 시작되는 법. 처음과 끝이 같아야 한다는 것을 한 번 더 명심하라. 금전으로 가정이 편치 않구나.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ㄱ·ㅇ·ㅎ성씨는 1·5·10월생 비위를 건드리지 마라.

▶돼지띠 = 경쟁자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고집을 버리고 슬기롭게 대처하라. 사람을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따를 때 본인에게 득이 된다. 4·5·6월생 붉은색 계통의 옷이 당신에게 행운을 줄 듯. 남쪽이 대길.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