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당신을 훈계하는 자는 은인으로 알고 칭찬하는 자는 적으로 알라.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아 행동함이 미래의 빛이다. 경쟁자가 평가하고 있으니 진실을 보임이 좋을 듯. 애정은 혼자 짝사랑하는 격. 5·7·11월생 제작업자는 금운이 올 듯.

▶소띠 = 작은 것이 모이면 큰 것이 되듯 지나친 확장보다는 현재가 중요하다. 건축이나 요식업을 하는 사람은 꾸준히 지켜나가는 것이 좋겠다. 철재를 다루는 사람은 인과관계를 잘 살펴야 득이 있음을 알라. 4·7·8월생 여행길 언행조심. 시비 우려.

▶범띠 = 계획했던 일은 잘 풀리겠으나 동기간에 불화가 생길 우려 있겠다. 말이 잘못 되어서 와전될까 염려되니 언행에 조심하라. 큰일 집에 가거든 기름기 음식은 삼가. 건강에 문제될 듯. ㅇ·ㅈ·ㅂ성씨 특히 조심.

▶토끼띠 = 뒤탈 없이 철저히 마무리 했으니 가족으로부터 칭찬도 받고 행운도 따를 듯. 꾸준한 노력으로 가족친지와 유대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더욱더 길하다. ㄱ·ㅊ·ㅇ성씨 행운이 기다리나 서두르게 되면 모든 것을 잃게 될 듯.

▶용띠 = 섣불리 감정을 내세우지 말고 차분히 판단해서 처신하라. 자녀들을 위해서 아무리 바쁘더라도 오늘만은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탈선을 막는 길이다. 부부간에 비밀이 있다면 솔직히 털어놓고 의논하라. 오늘보다는 내일을 위한 설계 필요.

▶뱀띠 = 이웃 간에 기분상하는 일 있더라도 참는 것만이 오늘의 액운을 물리치는 길이다. 자신의 겸손함을 은근히 표현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존경도 받게 되는 것. 연인 간에 함께 있으면 다툼이 잦지만 떨어져 있으면 그리워지는 사이. 시작하는 일 속히 할 것.

▶말띠 = 성실하게 자신의 처지를 지키니 곳곳에 귀인이 따른다. 인기도 상승하고 사업도 번창하니 바라던 바를 성취할 운. 겸손한 자세로 처신함이 좋을 듯. 애정문제는 상대를 너무 자기 쪽으로만 끌어 들이려 마라. 오히려 반발하여 멀어질 수.

▶양띠 = 시비가 예상되니 언짢은 일이 있어도 참는 미덕을 보여야겠다. 미워하던 감정을 억제하고 지혜롭게 처신함이 좋을 듯. 3·5·9월생 욕심은 금물. 투자는 길하나 도박이나 동업관계는 피하는 것이 나를 지키는 길이다.

▶원숭이띠 = 사업 전망도 밝고 번창할 기회가 드디어 당신 앞에 와 있다. 하지만 가정엔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할 때. 면허증만으로 운전하는 것은 아니니 주변을 살피며 진행하면 안전운전을 할 수 있다. 자신감은 금물.

▶닭띠 = 남의 것 챙겨주다가 자기 것 잃는 줄 모른다.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 희생정신도 좋지만 자신의 것부터 정리함이 좋을 듯. 1·7·9월생 가정을 지키고 행복은 마음에 있음을 알라. 타인으로부터 손재수가 우려되니 조심하라.

▶개띠 = 보안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다. 모처럼 새로운 것을 계획 중에 비밀이 누설될 수 있으니 ㄱ·ㅈ·ㅎ성씨에게 감정 사는 언행을 조심할 것. 팔고자하는 것 남쪽에 길이 있고 연기되던 일들이 풀릴 듯하다. 부부 갈등은 대화로 풀어라.

▶돼지띠 = 윗자리에 있다고 자만심으로 아랫사람을 대하다가 봉변당할 운. 각별히 말조심을 해야 할 때이며 특히 개·양·닭띠를 비위 상하게 하면 후회막급이다. 세상에는 비밀은 없는 법. 주위의 눈총이 더 무서움을 알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