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지혜로운 판단으로 모든 일을 정리해야 할 때. 사업가는 지나친 확장은 삼가라. 현재의 위치에서 긍지와 노력만 있으면 불가능이 없다. 6·7·9월생 애정을 가진 상대에게 관심과 사랑의 표현이 필요한 시기임.

▶소띠 = 항상 욕심이 앞서니 득이 없다. 말부터 앞세우지 말고 실천부터 하라.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자신을 갖고 부부의 뜻이 일치될 때 100% 성공할 수. 남성은 여성을 존중하고 투기는 삼감이 좋을 듯.

▶범띠 = 마음은 천사 같지만 알아주는 사람이 없으니 답답하구나. 차차 순조롭게 풀리니 집안일은 아내에게 맡기고 아내를 더욱더 사랑해야한다. 4·9·11월생 사랑하는 사람에게 박력있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 마음을 움직여 보라.

▶토끼띠 = 겉은 웃고 속은 우는 마음을 달래기 위해선 빠질 수 있는 취미생활을 가져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편안한 마음이 곧 천국. 3·5·9월생은 자신의 마음을 의지할 곳이 없다고 누구를 원망하지 말고 현실로 받아들여라.

▶용띠 = 주변으로 인해 불화가 예상되니 언쟁 있겠다. 그러나 어려울수록 끈질긴 인내로 견딘다면 더 많은 발전을 볼 것이다. 답답한 마음을 푸는 방법을 찾다가 탈선하게 되면 결국 해만 입게 될 뿐이다. 북·동쪽 사람에게 어려움 의논하라.

▶뱀띠 = 한번 상한 이미지는 보상 받기가 힘들다. 임자 있는 사람을 멀리하라. 당장 이익보다는 미래를 위해 순응하면서 기다릴 때 도와줄 사람 나타날 듯. ㄱ·ㅇ·ㅂ성씨 사람을 택할 때 미모를 보지 말고 진심을 보라.

▶말띠 = 매사를 경솔하게 처리한다면 피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겠다. 하찮게 여기고 함부로 도장 찍었다가는 후회하게 될 것이다. 3·7·9월생은 자녀들에게도 두루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을 듯. 관재수 또한 염려되니 조심하라.

▶양띠 = 하는 일이 힘에 겨워 짜증만 쌓이고 심하면 노이로제에 걸릴 수 있다. 자녀들로 인해서 구설과 금전손실이 염려되니 각별히 관심을 가질 것. 1·7·11월생 일이 안 되면 미련을 버리고 변동함이 좋을 듯. 서·북쪽이 길.

▶원숭이띠 = 두 개를 한꺼번에 성취하려다 둘 다 잃을 수 있으니 분수를 지키고 확실한 선택을 할 때다. 부부간에도 서로 노력과 진실을 지켜야 매사가 순탄할 듯. 앉아서 천리장성 쌓는 공상 만으로는 부족하다. 건전한 생각이 실천되면 길하다.

▶닭띠 = 때로는 주변사람들의 말이 약이 될 때가 있다. 자기가 최고라는 생각으론 발전할 수 없다. 자기를 낮추는 겸손함도 필요할 때. 3·8·11월생 자기관리에 신경 쓰고 경찰관이 아니면 관재수 조심할 것. 투자는 길하나 성급히 서두르지 마라.

▶개띠 = 복잡한 가정일로 신경 쓰다 보니 신경이 쇠약해지겠다. 오늘은 건강에 유의할 것. 자기 만의 휴식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현재 있는 위치에서 변동하려는 것은 큰 모험이 뒤따르니 각별히 유념하라. 범·돼지·뱀띠를 경계하라.

▶돼지띠 = 하고자 했던대로 일이 풀리지 않으니 벙어리 냉가슴 앓는 격. 당신의 답답한 심정은 아무도 모르리라. 자식에 대한 애착은 좋으나 지나치면 화근이 될 수. ㄱ·ㄴ·ㅅ성씨 마음에 쓸쓸함과 고독감이 쌓였으니 여행으로 기분전환 요.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