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헛된 망상과 과욕 때문에 곤경에 빠지기 쉽다.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나서 결과를 기다려라. 삶에 있어 인연은 매우 중요한 것. 당신이 아랫사람을 잘 만난다면 사업에 서광이 비칠 것이다. 1·7·9월생 가정을 지켜라. 투기는 불리.

▶소띠 = 요행을 바라거나 남에게 의지해서 덕을 보려는 나태한 성격을 바꿔 좀 더 진취적이 되어라.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봄이 어떨까. 오늘은 애정의 장벽과 직업적 갈등이 심각한 날. 동업자 선택에 신중을 기할 때다.

▶범띠 = 자기가 최고라는 자만심으로는 주위사람들에게 비난만 사게 될 뿐 결정적일 때 협조를 받지 못하는 원인이 된다. 친척 간에도 서로 왕래하고 화목하게 지낸다면 자녀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겠다. ㅅ·ㅊ·ㅁ성씨 애정·직업 갈등 심각.

▶토끼띠 = 새로운 것을 추진하는데 고통은 많겠지만 욕심 부리지 말고 서두르지만 않는다면 매사 순탄할 운. 함께 살아왔지만 알쏭달쏭하구나. 직업 변동 만은 포기 말 것. 4·5·6월생 붉은색 옷은 새로운 변화를 뜻함.

▶용띠 = 자기의 주장대로만 일처리를 하지 마라. 동료들의 의견도 충분히 수렴해서 처리한다면 좋은 성과 있겠다. 5·7·11월생 용기가 필요하며 자영업자는 종업원 관리 철저히 할 것. 남의 것에 눈길 주지 마라. 오해할 일 생길 수.

▶뱀띠 = 성실함을 제일로 할 것. 경솔함 보다는 느긋한 태도로 임하는 게 좋겠다. 사적인 일보다 공적인 일로 성과 볼 수. 당신을 믿고 따르는 사람에게는 끝까지 신의를 지키고 대인관계를 원만히 유지하라. 3·5·12월생 사랑하는 자 감시하는 격.

▶말띠 = 결점이 없는 사람이 없다. 자기를 알고 사는 사람이 가장 현명한 사람이다. 비관보다는 의욕에 찬 희망을 가지고 살자. 친할수록 금전관계는 철저히 하라. 금전, 애정, 부모 간에 사소한 일로 갈등 심각할 수.

▶양띠 = 어떠한 난관이 닥친다 해도 허둥대지 말 것. 침착하게 대처하면 기회는 또 다시 찾아온다. 미혼은 혼담이 여러 곳에서 들어오겠지만 아직 배필은 나타나지 않을 듯. 3·8·9월생 직업에 긍지를 갖고 박차를 가할 것.

▶원숭이띠 = 사소한 일에 신경을 곤두세워 말을 되풀이 하다보면 스스로 화를 자초할 수다. 금방 하늘의 별이라도 딸 것 같겠지만 생각 뿐일 것이다. ㄱ·ㅁ·ㅎ성씨 계획은 좋으나 실천을 확실히 하라. 남쪽이나 북쪽이 행운. 식품계 투자는 길.

▶닭띠 =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나 모든 것이 마음과 같지 않다. 끈기와 인내로 극복한다면 조만간 기쁜 일 있을 듯. 사랑하는 사람이 속을 태우는 격. 아내를 움직이게 한다면 가정에 활력소가 될 것이다. ㅂ·ㅊ·ㅇ성씨 부부사랑 재확인 요.

▶개띠 = 자신의 중심이 흔들리면 매사가 위태롭다. 신념을 갖고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갖자. 소신껏 밀고 나가면 대성할 운. 사랑을 따르자니 불효요, 부모 뜻을 따르자니 사랑이 우는구나. 웃음 짓지만 그것도 잠시일 뿐. 본인 마음이 우선임을 알라.

▶돼지띠 = 일보후퇴는 이보전진을 할 수 있는 힘이 된다. 조급해 하지 말고 재검토하면서 침착하게 처리하라. 주위에서 어떠한 유혹이 온다 해도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판단으로 결정할 것. 2·9·11월생 남의 말에 쉽게 귀 기울이지 마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