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입장이 곤란한 처지에 놓일지라도 위기를 잘 모면해야 오는 해를 피할 수 있을 듯. 금전적 거래는 시일을 끌지 말고 해결하라. 애정관계는 서로가 진심을 가지고 대할 때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그러나 한 남자에 두 연인의 시비는 망신만 부르는 결과다.

▶소띠 = 혼자서 세상 외로움을 짊어지고 사는 것처럼 의욕을 잃고 식음 전폐 한다면 발전이 없다. 앞으로의 인생은 실속 있고 지혜롭게 살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라. 2·8·11월생 행복은 마음 속에 있는 것. 취미생활로 변화를 줌이 어떨까.

▶범띠 = 바람 불고 비가 온 후라면 멀지 않아 태양이 빛나고 화창한 날이 오는 것을 왜 움츠리고만 사는가. 몸과 마음은 고달파도 기분 좋은 일 있겠다. 마음에 담고 있던 일들 이제 시작할 때이니 서서히 추진함이 좋을 듯.

▶토끼띠 = 바른 길을 간다면 곧 경쟁자도 귀인으로 변해 뜻한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겠다. 직장인은 의외로 실적을 올리겠으니 상사로부터 대우도 받고 술도 한잔 얻어 마시니 오늘하루 기분 좋은 날. ㅈ·ㅊ·ㅇ성씨는 더욱 길하다.

▶용띠 = 무리한 변화보다는 현재위치에서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는 게 더 중요하다. 잘못된 것은 수정해가면서 대처하라. 주부는 시비가 엇갈리어 정신이 혼란스럽게 되니 건강 또한 염려된다. ㄴ·ㅅ·ㅂ성씨 애정이 순탄치 않을 듯.

▶뱀띠 = 힘겨운 일을 참고 견디면서 여러 차례 고비를 넘겨야 할 운. 수동적인 것보다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는게 손해를 줄인다. 애정은 자기 사람도 간수 못하고 남의사람 탐내면 구설이 심각해지니 ㅁ·ㅂ·ㅊ성씨 각별히 조심하라.

▶말띠 =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는 게 좋다. 한순간의 분노를 참으면 매사가 태평이다. 1·7·9월생 애정적으로 복잡하니 근신함이 좋을 듯. 북·서쪽은 피하라. ㄱ·ㅈ·ㄷ성씨가 도움주면 받고 후일 베풀라.

▶양띠 = 성급함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백분활용해서 추진한다면 대성하겠다. 금전관계는 시간이 지난 다음에서야 성사될 듯. ㄱ·ㅇ·ㅂ성씨는 자본이 딸릴 수. 동업으로 대처해봄이 어떨까. 재투자는 관망하면서 추이를 보아야 할 때.

▶원숭이띠 = 의인의 길은 상상 고독한 법.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그대로 전진함이 좋다. 주위의 시비는 될 수 있3도록 피해가라. 자중 자애하는 맘으로 화해를 도모하라. 8·10·11월생은 3·5·12월생을 조심하고 마음을 다스릴 것.

▶닭띠 = 지금은 답답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본인 노력 여하에 따라 호운으로 바뀔 수도 있다. 남의 말에 유혹 당하기보다는 자신의 판단에 믿음을 가져야 할 때. 4·5·6월생 검정색을 입으면 자신을 희생하는 격. 내 것이 다른 곳으로 가고 있다.

▶개띠 = 명예와 권위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실속을 찾을 때다. 방해자가 있어 힘이 들겠다. 겸양의 미덕을 발휘하라. ㅅ·ㅈ·ㅊ성씨는 ㄱ·ㅇ·ㅂ성씨를 가깝게 지내는 것은 좋으나 구설을 조심하는 게 좋겠다. 남쪽이 길운임을 알라.

▶돼지띠 =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추진하라. 과감히 도전하면 모든 것이 계획대로 이루어질 운. 집에만 있으면 짜증이 나니 2·7·9월생 자신의 생각대로 하는 게 좋다. 단, 돈으로만 접근하려 하지 말고 진실을 보여라. 투자는 길조.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