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가족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겠다. 특히 남자는 아내에게 더욱 마음을 써야 할 듯. 연갈색을 입은 사람은 북쪽에서 만날 약속이 생기겠으며 진한 갈색은 약속이 취소된다. 쉽게 얻으면 쉽게 나간다. ㄱ·ㅅ·ㅂ성씨 투자엔 불길한 날.

▶소띠 = 앉으나 서나 마음이 분주하고 얻는 것 없이 답답하다. 부지런히 씨를 뿌렸던 자만이 곡간도 필요한 법. 북쪽 사람에게는 자기자랑이나 있는 척은 금물이다. 자기 것 주고도 뺨 맞는 격. 현재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라.

▶범띠 = 성격은 생각을 낳고 생각은 행동을 낳듯이 진실한 마음을 가져야 웃음꽃이 핀다. 봉사하는 정신으로 베푸는 것도 덕을 쌓는 일. ㅈ·ㅇ·ㅂ성씨는 과거의 일로 시비가 있을 염려 있다. 인내하며 참을 때 해결될 듯. 투자는 길.

▶토끼띠 = 마음을 비우고 상대를 대하라. 경쟁자와 대화할 때도 진지한 태도로 임하면 상대를 이길 수 있다. 2·3·9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이해하고 힘이 되어 주는 게 가화만사성으로 이끄는 길. 돼지·용·양띠 조심하고 동업은 삼가.

▶용띠 = 이기적인 마음을 갖지 않는다면 귀인을 만날 수 있는 행운의 날이다. 임자 있는 사람 생각 말 것. 미혼자는 배필도 만날 수 있고 취직도 가능하다.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고 욕심은 금물임을 알라. 투자는 불리.

▶뱀띠 = 다람쥐가 쳇바퀴 돌듯이 반복되는 일과에 짜증난다고 언행을 함부로 하지는 마라. 가정을 지키고 분수를 알아야 할 때다. ㄱ·ㄴ·ㅇ성씨는 불만이 미움을 낳고 죄를 잉태시키니 유념할 것. 답답하면 취미생활로 마음을 돌려라.

▶말띠 = 고집을 부리며 자기주장만 하면 손해를 본다. 모처럼 만난 좋은 시기를 놓치지 말고 자존심을 꺾고 포착하라. 5·9·11월생 혼자서 애태우는 속사정은 남쪽에서 협조 있을 듯. 고집만 내세우지 말고 도움 받고 베풀어라. 도난에 주의.

▶양띠 = 안일한 생각으로 잡념을 버리고 자신이 지켜야 할 본분을 찾아라. 가정을 이탈하고 질서없는 행동을 한다면 용서받을 수 없으며 구설을 면할 수 없고 정신이 산만하다. 부부가 화목하면 사업도 대성할 수.

▶원숭이띠 = 생각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되어가고 있는 시기이다. 책임을 다해서 관리에 전념하라. 종업원 간에도 갈등이 없도록 덕을 베풀고 유대관계를 원만히 한다면 3·5·9월생은 재기할 수 있는 기회가 곧 오겠다. 자신감이 필요할 때.

▶닭띠 = 직장인은 기분 좋은 날이다.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고 찬사 받을 수다. 과신보다는 겸허한 자세가 요구될 때 사업하는 사람은 부진하다고 가정에서 화풀이를 하지마라. ㅅ·ㅈ·ㅇ성씨 나도 못쓰며 준 것을 못 받는 심정. 애만 타는구나.

▶개띠 = 분산된 힘을 한곳으로 모아 잠재되어 있는 저력을 한껏 발휘할 때다. 신념을 굽히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면 대성할 수. 애정에는 국경이 없다지만 올라갈 수 없는 것은 생각을 바꾸어 다른 길을 찾을 때 길이 있음을 알라. 서쪽 길.

▶돼지띠 = 자신이 싫은 일은 남도 싫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어려울수록 협조하면서 서로가 돕는 것이 덕을 쌓는 일이다. 4·5·8월생은 자신감으로 계획을 세워라. 혼자만 슬프고 고독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다른 사람들은 그보다 더 많은 고통을 당하며 살고 있음을 알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