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항상 초조한 마음으로 고달픈 생활 속에 6·7월생 여자는 딸들로 인해서 마음고생이 많겠다. 어떠한 문제를 놓고서 변동을 하려고 하지만 좀처럼 풀리질 않는구나. ㄱ·ㅇ·ㅊ성씨 여러 사람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길 모색이 바람직.

▶소띠 =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도 받고 좋은 위치에서 있고자 하지만 어떤 조건이 따르기 때문에 속으로는 고심하고 어려움이 있겠으니 지혜롭게 극복 요. ㄱ·ㅊ·ㅇ성씨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받는 일 스스로 잘 다스려라.

▶범띠 = 모든 사람들에게 제일 크게 비중을 차지하는 건 사랑일 것이다. 언짢은 행동이 보이더라도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으로 산다면 언젠가는 좋은 일을 맞이할 것이다. 1·2·3월생 검정색 삼가고 붉은색으로 바꾸어라.

▶토끼띠 = 자신의 성격이 잘못된 것은 생각지 않고 상대방에게 잘못을 전가 시키려고만 하지마라. 무엇이 잘못되어 전가 시키려고만 하지마라. 무엇이 잘못되어 있는지 반성하는 시간도 가져봄이 좋을 듯. ㅇ·ㅎ·ㅊ성씨 인내가 필요할 때.

▶용띠 = 부부간의 갈등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이다.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닥친다 해도 서로 합심해서 이해하고 덮어주는 배려가 있으면 좋겠다. 두 갈래 길에서 어느 곳으로 갈 것인가 이정표 찾는 격. ㅅ·ㅈ·ㅂ성씨와 의논하면 좋을 듯.

▶뱀띠 = 가정이 화목해 지려면 많이 참아야 미래의 행복을 지켜줄 것이다. 현재 처해 있는 것을 해결하지 않고 대화 없이 외면 한다고 성사되는 것은 아니다. 눈물로 후회한들 답은 원상 복구임을 알라. 애정은 감싸주는 아량 베풀 때.

▶말띠 = 동기간에 우애가 없으니 불화가 잦겠다. 그러나 궂은일에는 동기간이 먼저 알아준다는 것을 명심할 것. 서로가 자주 왕래 하면서 화목을 찾는 것이 우애를 찾고 쌓는 길임을 알라. 2·4·9월생 투기는 불리하니 하지 말 것.

▶양띠 = 투자는 해놓고서 득이 없으니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다. 마음고생이 되나 급하게 먹는 밥 체할 수 있다는 이치를 알라. 3·5·12월생 애정은 서두르는 것보다 자신의 마음을 진실하게 표현할 때다. 직장인은 아래 직원에게 특별히 신경을 써라.

▶원숭이띠 = 동업을 하는 사람은 서로 금전문제로 언쟁이 있겠다. 상대와 마음 상하지 않도록 차분한 마음으로 의논하면서 풀어 나가야 손해를 적게 본다. 1·4·9월생 여러 가지 문제로 마음고생이 심할 듯.

▶닭띠 = 아무리 답답해도 오늘만은 외출을 삼감이 좋을 듯. 방심하다가 손재수가 우려된다. 애정은 서로 좋아하지만 성격이 맞지 않아 다툼이 있을 듯. ㄱ·ㅂ·ㅇ성씨 언행에 조심하라. 궂은일은 맡아하고 좋은 소리 못 듣는 격.

▶개띠 = 믿었던 사람이 좋은 길을 찾아 떠난다면 기분 좋은 마음으로 보내주는 것이 좋을 듯.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을 한 1·7·9월생은 부모와의 갈등이 많을 듯. 인내와 슬기로서 극복할 때 많은 사람의 칭송소리 풀릴 듯.

▶돼지띠 = 세상 일이 계획한대로 다 된다면 불행한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결혼문제도 마찬가지이니 첫눈에 반했다고 해서 배필이 될 수는 없다. 내 놓은 것 팔리지 않는다고 한탄마라. 동쪽에 길이 있으니 해결될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