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숨겨졌던 본인의 능력을 맘껏 활용하는 시기다. 자만심만 버린다면 곳곳에서 좋은 소식 들리겠다. 작은 투자로 큰 소득을 얻는 호운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원망하는 건 미련한 행위임을 알라. 기혼자는 가정에 충실할 것.

▶소띠 = 아랫사람을 다룰 때는 단점보다 장점을 칭찬하면서 본인 스스로 단점을 깨우치도록 이끌어 주어야 한다. 더 큰 능률을 올리는 비결이다. 세상 사람들 모두가 다 내 마음에 들 수는 없는 법이다.

▶범띠 = 남들 보기와 달리 부부 서로가 만나기만 하면 싸움이 너무 빈번하다. 쌍방이 조금씩만 양보하며 이해하는 정신이 요구된다. 5·7·12월생 숨겨둔 사람이 있다면 멀어질 시기가 오고 있음을 알라.

▶토끼띠 = 쉽게 벌려다 힘에 부쳐 일이 꼬이는 건 노력이 부족한 탓으로 알라. 진실한 마음으로 사랑해야 만이 서로가 갈등이 없다. ㅅ·ㅇ·ㅁ성씨 책임 있는 언행이 요구될 때이니 매사 신중하라.

▶용띠 = 마음 같아서는 하늘의 별도 따올 것만 같으나 막상 시작하고 보니 마음대로 되지 않아 답답할 뿐이다. 가족과 함께 단결하는 것이 필요하니 대화의 장을 열어라. ㄱ·ㅈ·ㅂ성씨는 남쪽의 힘이 필요.

▶뱀띠 = 가정을 갖고 있으면서 다른 생각과 행동이 수반되면 어려움만 닥칠 뿐이다. 말을 타는 사람은 고삐를 잘 잡아야 떨어지지 않고 달릴 수 있는 법. 3·8·12월생 땀 흘린 대가로 서서히 풀리겠다.

▶말띠 = 서로가 경쟁하는 것보다는 협조를 해서 해결하는 것이 좋다.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고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라. 내것이다 라고만 생각하고 자기 멋대로 하다간 모든 것이 허사로 돌아가 버릴 듯.

▶양띠 = 모임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자신을 나타내려 하지마라. 마음에 상처를 입게 될 듯. 1·3·5월생 고민이 많구나. 혼자만 알고 있는 것 같으나 남이 더 많이 알고 있음을 알라. 마음을 비우고 가정에 신경 쓸 때이다.

▶원숭이띠 =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이 결실을 맺을 시기이다. 더욱더 분발하고 현실에 충실하면 좋겠다. 남의 눈치만 보면서 움츠리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라. ㅅ·ㅈ·ㅇ성씨는 용기가 필요할 때. 교제하는 일 있으면 길한 날.

▶닭띠 = 지금까지 암울했던 일들은 모두 떨쳐 버리고 광명된 내일을 열어나갈 운이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본인을 믿어주는 만큼 상대에게 실망을 주지 말고 최선을 보일 때 최상의 날이 될 듯.

▶개띠 =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어도 항상 마음이 조급하고 초조한 상태이다. 마음이 비어있으므로 어느 것에서든 만족감을 찾지 못하는 격. 서로가 마음을 털어놓고 진실을 보일 때 모든 일 순조롭고 편안함이 올 듯.

▶돼지띠 = 전부 좋은 사람은 아니다. 사람 사귀는 것을 신중히 생각하라. 재수가 좋아 횡재를 하는 것도 역시 사람으로 인한 것이니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슬픔과 즐거움이 있다. 4·8·10월생 지혜롭게 찾아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