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감류인 레드향 재배기술교육                제주특별자치도 제공

레드향 재배기술 교육에 대한 제주도 농업인들의 열기가 뜨겁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석)는 레드향 재배기술 교육을 지난 2월 12일부터 시작하여 격월로 5회에 걸쳐 오는 10월 18일까지 교육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물관리, 시비, 온도 관리 등 월별 핵심 관리와 시비관리, 생리낙과 방지 및 이상낙과 방지 대책, 고온기 관리요령, 병해충 관리 등 농업인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궁금해 하는 현장 애로기술 중점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전자상거래를 통한 직거래 판매 희망농가가 많아짐에 따라 SNS활용 농산물 홍보 마케팅에 대한 교육시간도 추가했다.

레드향은 천혜향과 달리 품종특성상 껍질 벗기기가 좋고 향이 좋아 소비자들이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레드향 품목으로 전환하거나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이 많아짐에 따라 농업인 요구에 부응한 교육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 2월 첫 시간에는 100명 계획에 180명이 참석하는 등 레드향 재배기술에 대한 높은 교육 열의를 보여주었다.

두 번째로 지난 8일 오후 2시부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4∼5월 핵심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고, 10월까지 관리요령에 대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전인복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