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신의 마음이 답답하더라도 누구한테 하소연 할 수 없어 혼자서 애태우는 속사정. 외기러기 신세이다. 부부가 화합해서 서로 위하는 것이 가정을 위하는 길임을 알라. ㄱ·ㅂ·ㅎ성씨 애정에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여 새롭게 출발할 때.

▶소띠 = 직장인은 업무에 시달리고 사업하는 사람은 고전하니 심신이 고달프다. 1·6·10월생 받을 것도 있지만 줄 것도 많아 한숨뿐이구나. 건강을 생각하여 가까운 곳에 산책이라도 하면서 휴식을 취하며 사랑을 재확인하라.

▶범띠 = 동업자간에 작은 이해관계로 불화가 예상된다.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말고 앞날의 더 큰 것을 위해서 인내로 화합하면 화를 면할 수 있다. ㄱ·ㅂ·ㅈ성씨는 북쪽에 있는 사람이 기다리고 있으니 함께 상의하라.

▶토끼띠 = 직장에서 기분 좋은 날이다. 예상치 않던 칭찬도 받겠다.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라도 한다면 상쾌한 오후시간이 되겠다. 1·2·5월생 스트레스도 풀고 애인과 여행이라도 한다면 매우 길하겠다.

▶용띠 = 상사를 무시하면 자신도 존경 받지 못한다. 자만심은 금물이니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함이 좋다. 계획한 일에 차질이 생길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차차 원만히 풀리니 지금의 난관을 극복하라.

▶뱀띠 = 성급한 성격이 일을 그르칠 염려 있다. 차근차근 침착하게 처리함이 좋겠다. 오랜만에 여행을 하게 되니 감정이 나는 일이 있더라도 억제해야 긴 시간 즐거움을 만끽하게 된다. ㅁ·ㅂ·ㅎ성씨 동남쪽이 길함.

▶말띠 = 애정을 가진 상대의 심정을 이해하는 자세로 헤아려 주는 것이 모든 일이 순리대로 풀리게 하는 지름길이다. 무언으로 대하기보다 대화로써 문제점을 풀어가라. 2·5·9월생 아내에게 잘해주어 가정에 안정을 찾아라.

▶양띠 = 섣불리 감정을 내세우지 말고 차분히 판단해서 처신하라. 자녀들을 위해서 아무리 바쁘더라도 오늘만은 관심을 가져주는 시간이 되는 것이 탈선을 막는 길이다. ㄱ·ㅁ·ㅂ성씨는 능력을 활용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라.

▶원숭이띠 = 끈기로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인내력을 길러 개척해 나가라. 주변은 정리함이 좋을 듯. 부부간엔 의견대립으로 갈등이 예상되나 북동쪽에 길이 있으니 충고를 귀담아 들을 때. 3·7·9월생 새 출발이 좋겠다.

▶닭띠 = 아량을 가지고 상대방을 배려하도록 노력하라. 본인의 자존심으로 인해 상대방은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어차피 벌여 놓은 일 안 된다고 후회한들 무슨 소용 있겠는가. 1·8·10월생 최선을 다해 추진함이 좋을 듯.

▶개띠 = 애정문제에 둘을 놓고 저울질 하는 건 바른 처세가 아니다. 하나로 만족하라. 항상 근면 성실한 성품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귀인도 따르고 주위 사람들의 찬사도 받을 것이다. 4·6·9월생 여자는 남자에 대한 불만이 가득 차 있구나.

▶돼지띠 = 앞으로 나갈 수도 뒤로 물러날 수도 없이 꼼짝 못하는 궁지에 놓인 상황이니 신중한 자세로 본인의 길을 선택하라. 사업은 누구나 하는 건 아니다. 경험이 필요한 상황이므로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