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여러 사람에게 존경을 받는 것도 마음에 달려있고 비열하게 되는 것도 마음에 달려있다. 답답하던 일들이 하나둘씩 풀리는 격이다. 채무관계는 눈덩이처럼 불었어도 해결될 듯. ㅂ·ㅅ·ㅇ성씨 자신을 가져라.

▶소띠 = 일시적인 것을 즐기고 그것에 사로 잡혀서 자기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대가를 받아 마땅하다. 사업구상에는 남달리 앞서 있으나 손에 가진 게 없어 한숨뿐. 1·5·8월생 용기와 지혜만이 살 수 있는 길임을 알라.

▶범띠 = 무엇이든지 하겠다는 투철한 정신만 확고하게 서 있다면 분명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는 성격과 두뇌가 있으니 성취감으로 추진하라. 늦은 애정으로 자식 간에 반가운 소식 들리고 구상하는 사업 또한 길하겠다.

▶토끼띠 = 사람이 살아가는데는 길이 많고 많지만 자기가 걸어가야 할 길은 오직 한길뿐이다. 자신의 능력을 잘 파악해서 이정표를 찾으라. 3·8·11월생 친절하게 대한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좋은약은 쓴맛이 있음을 알라.

▶용띠 = 사람이 산다는 것은 고독 속에서 있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제일 강한 사람은 자기를 반성하고 홀로서기를 잘해내는 사람이다. 세상에서 성공한 자는 가정을 원만하게 하고 사랑을 주고받는 자이다. 2·8·10월생 건강주의.

▶뱀띠 = 인생은 평온한 상태에서도 때로는 만족치 못하고 권태롭고 짜증스러운 때가 있다. 그러나 그 순간을 이기고 재기하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음을 알라. 4·7·10월생 사업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애정의 문도 열어야 할 때.

▶말띠 = 사람은 항상 멀리서부터 조심하지 않으면 가까이 근심이 닥치는 법이다. 장미 꽃은 향기는 좋지만 가시가 있듯이 달콤한 유혹에 빠진다면 헤어날 수 없이 후회할 듯. 4·9·12월생 투기는 삼가. 현재 위치에서 분발하라.

▶양띠 = 언제나 자신을 꾸짖고 반성하는 사람은 행동부터 조심스럽게 한다. 그렇지 못하면 어디를 가든지 비난을 받게 마련임을 알라. 참는 자가 복이 있다는데 왜 참지 못하고 행동을 그릇되게 하는가. 3·9·10월생 근신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 = 오늘 한 가지 이치를 깨닫고 내일 또 한가지 이치를 깨닫는 것을 오래도록 계속하면 대중 속에서 주인공이 된다. 딸만 두었다가 아들을 원하면 지금부터 시도하라. 좋은 소식 있을 듯. 1·2·3월생 푸른색 길조.

▶닭띠 = 뜻이 있는 자는 마침내 일을 이루고 만다. 그러나 뜻을 잘못 세우면 야욕으로 변하기 쉽다. 작은 일이든 큰일이든 지나친 욕심은 부리지 마라. 자신감이 그대를 인도할 듯. 2·5·9월생 애정은 짝사랑하는 격.

▶개띠 = 해서는 안 될 일을 하면서도 계속하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다. 자신의 정신을 바로하고 설 때임을 알라. 금운이 오고 있다. 3·5·7월생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한 몸으로 두 길을 걸어 갈수는 없다.

▶돼지띠 = 마음이 부유하면 주위가 윤택해지고 뜻을 두고 성실하면 덕이 더하여 그 몸 또한 윤택해진다. 사람이 우주의 이치를 몇 번이고 알 수는 있어도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있기란 힘들다. 2·4·6월생 상대를 쉽게 믿지 마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