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직장일이 호전되면서 본인의 지위도 함께 상승 기류를 탄다. 사업가는 난항을 극복하려면 독불장군의 태도로 밀어붙여서는 해결이 안 되니 가까운 사람의 자문을 받음이 좋을 듯. 3·5·8월생 자신이 뿌린 것 책임을 져라.

▶소띠 = 미래의 희망이 저 멀리 당신에게도 오고 있다. 두드려라 그러면 열리리라.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말이다. 주어진 본인의 운명을 역행할 수는 없지만 노력여하에 따라서 길은 열리는 법. ㄱ·ㅊ·ㅇ성씨 자기 일에 자신감을 가져라.

▶범띠 = 짜증만 내지 말고 하는일에 의욕을 갖고서 덤벼보라. 승부근성을 살려 끝까지 밀어 붙일 때 점차 호전된다. 2·7·11월생 건강보다 돈에 욕심이 더 많다면 어리석은 것이다. 가정에 애착이 없고 불만만 떠올릴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릴 것.

▶토끼띠 = 보증이나 금전거래에서 인정만으로 사정을 봐주게 되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신중을 기할 것. 사랑은 조건없이 하라. 권태와 싫증이 나더라도 상대에게 충실해야 만이 인격 완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길임을 알라.

▶용띠 =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사람은 있어도 그 일 자체에 만족을 느끼고 행복해하는 사람은 없다. 항상 다른 걸 동경하면서 새로운 일에 도전한다면 순조롭지 않다. ㄱ·ㅂ·ㅎ성씨 다시 한 번 검토해서 화를 면할 수 있게 하라.

▶뱀띠 = 모든 문제가 닥치는 건 결국 본인 탓이다. 침착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법. 호랑이 굴에 잡혀가도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된다는 말을 상기하라. 모든게 내탓이라 여기고 남 탓은 하지 말고 지혜롭게 대처하라.

▶말띠 = 마음속 깊이 사모하는 자세로 상대를 대하라. 이치에 어긋난 걸 인식하면서도 자존심 때문에 상대를 무조건 제압하려 든다면 결과는 뻔하다. 본인 마음속의 감정을 스스로 억제해야 언쟁을 면할 수. 1·3·5월생 밝은색으로 단장.

▶양띠 =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게 마련. 가정에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위치를 찾는 시기이다. 본인 환경과 맞지 않는 분에 넘치는 행동의 결과는 결국 허영심만 키우는 꼴이 된다. ㅅ·ㅁ·ㅎ성씨 후회 속에서 차 떠나고 손드는 격.

▶원숭이띠 = 본인 임무를 성실히 하면서 내실을 기하는 시기. 남의 말에 솔깃해서 합류하게 되면 낭패 당하기 쉽다. 모든 걸 털어 버리고 사랑하고 화합하는 정신이 요구된다. 2·6·9월생 남에게만 관심을 보이지 말고 가정의 벽을 허물어라.

▶닭띠 = 직장에서 중책을 맡게 되면서 능력을 발휘할 기회가 생긴다. 상사에게 인정도 받고 승진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듯. 사업가는 가까운 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는 게 혼자서 해결하는 것보다 상책임을 알라. 서북쪽 길조.

▶개띠 = 혼자서만 공을 인정받으려는 태도는 주위에 위화감만 조성하고 책망의 결과를 낳게 한다. 업무가 과중되고 마음은 급한데 장애가 따른다. 동업자의 재능과 실력을 활용하고 남쪽 사람과 상의하라. 성과 있을 듯.

▶돼지띠 = 돈 문제는 때가 지나면 호전되는 법. 무슨 일이든 욕심을 내면 봉변당할 일만 생긴다. ㄱ·ㄹ·ㅇ성씨 가족과 함께 시간을 가지면서 자신을 가지고 안정을 찾아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