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존심을 한번쯤 꺾는다고 해서 손해를 보는 것은 결코 아니다. 당장은 견디기 힘들겠지만 지나고 나면 마음도 편하고 득도 있겠다. 내가 먹고 남을 주는 것은 대접이 아니다. 5·8·12월생 베풀어라. 북동쪽에서 도움 줄 듯.

▶소띠 = 세상의 눈을 신경 쓰지 말고 순리대로 행한다면 부정을 물리칠 수 있다. 자신을 도울 사람은 어려울 때 같이 지낸 사람이니 속사정을 말하고 진실을 보여라. 사람을 속이는 것은 비겁한 행위다. 4·6·11월생 마음을 비워라.

▶범띠 = 믿음으로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인내가 필요한 때. 자신의 신분과 분수를 지키고 주어진 일에 전념해야만 모든 것이 길하다. 3·7·12월생 무조건 좋다고 사랑이 아니다. 구분해서 사랑하라. 후회할 일 생길 듯.

▶토끼띠 = 지성이면 감천이다. 정성이 하늘에 닿아 주화를 이루니 대길 운. 마음이 어린애 같아 부부간에 잔정을 받고 싶다 생각 말고 자신도 자상함을 보여라. ㄹ·ㅊ성씨 직업상 외의 시간은 가족과 함께 보냄이 좋겠다.

▶용띠 = 계획대로 순조로우나 어깨가 무겁다. 더욱더 분발하면 칭송 받겠다. 처자식 있는 몸이 늦게 삶을 변동한다는 것은 사회적 가정적 지탄 받는 일이니 심사숙고해서 신중히 처신하라. 서북쪽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때.

▶뱀띠 = 당장은 고전을 면하기 어렵지만 재기의 빛이 보인다. 한탕주의만 버린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듯. 하는 일에 자신을 갖고 노력에 노력으로 추진하면 만사형통하겠다. 2·5·11월생 애정적인 양보심만이 행복을 찾을 수.

▶말띠 = 미래를 위해서 지금은 준비의 시기이다. 열심히 노력한다면 정상에 오를 것이다. 늦은 시간에 음주를 삼가라. 취중에 유혹에 빠지면 헤어나기 어려울 듯. ㅁ·ㅊ·ㅇ성씨는 사업 자금 유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겠다.

▶양띠 =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친지의 자문을 받아서 처리하는 것이 좋겠다. 기왕에 벌여 놓은 일은 시간이 해결해주니 서두르지 말고 좀더 성숙해지기를 기다리면서 자중하는 것이 좋을 듯. 1·2·3월생 푸른색 계통의 옷을 입어라.

▶원숭이띠 = 지성이면 감천이다.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돕는다. 어려움을 참고 견디면 도와줄 귀인도 생기는 법. 자식이란 장벽 때문에 이럴수도 저럴수도 없어 한없이 울고 또 울어도 답답할 뿐이구나. 3·7·11월생 마음의 문을 열고 대화하라.

▶닭띠 = 부부간에 서로가 의견이 맞지 않는다고 가정을 포기하기란 더욱더 어려운 법. 자식이 울고 있으니 집에 들어감이 어떨까. 현재를 생각말고 미래를 바라보아라. 섣부른 판단으로 평생을 후회하는 일 생길 듯. 서쪽사람을 경계하라.

▶개띠 = 희망을 잃지 말고 현실에 만족하면서 긍정적으로 살아간다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겠다. 긴 세월에 마음을 주고 뜻을 같이 했어도 돌아서면 남남이다. 금전으로 인해 부부간에 갈등이 우려되니 함께 충분히 의논하면 길이 있을 듯.

▶돼지띠 = 기본적인 자세가 되어 있어야 만이 대인관계에서나 가정에서도 존경받을 수 있다. 자신의 중심이 흔들리면 가정불화는 물론 자녀들의 교육에도 지장이 있을 듯. 3·7·9월생 가족과 나 자신의 건강을 확인해 보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