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제35회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 고맙습니다”를 주제로 사랑과 존중, 배려와 협력으로 서로 신뢰하고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스승에 대한 존경문화를 확산하고자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글, 사진, 시화, 만화, UCC 영역으로 운영되며 글과 사진, UCC 부문은 학생과 일반인(교직원 포함)을 대상으로, 만화 및 시화 부문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공모에 참가하려는 학생이나 일반인은 오는 4월 18일(금)까지 본인들의 작품을 해당학교 및 교육청 임시사이트(4월 1일~4월 18일까지 운영)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 내용으로는 "오늘의 나를 이끌어주신 선생님", "꿈과 희망을 키워 주셨던 선생님",  "사제간 사랑과 감동이 담긴 이야기", "교사와 학생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모습" 등 학교생활 속에서 선생님과 관련된 이야기들이다.

사진 공모 및 일반인 대상 글 공모는 공모전 사이트(www.jje.go.kr)에 접속하여 탑재하고, 학생 대상 글, 시화, 만화 작품은 학교로, UCC는 도교육청 교원인사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제35회 스승의 날 기념 공모전' 개최를 통해 스승의 은혜에 대한 참뜻을 기리고 범사회적인 스승공경의 풍토를 확산함으로써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전인복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