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무엇을 하든지 실속 있는 일을 해야지 득이 있는 것이다. 자신은 희생만하고 소득 없이 제자리걸음만 한다면 한탄 말고 이제라도 마음먹고 재도전하라. 2·5·9월생 변동을 서두르다 손해 볼듯하니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 진행함이 좋을 듯.

▶소띠 = 시야를 넓게 보고 확고한 판단이 섰을 때 결정을 해도 늦지 않는다. 이미 시작한 것은 그대로 꾸려 나가는 것이 좋겠으나 금전 힘이 달리는구나. ㅇ·ㅂ·ㅊ성씨 애정으로도 눈에 보이는 것만 생각 말고 내면에 있는 것도 파악함이 좋을 듯.

▶범띠 = 자신이 생각할 때 세상에서 자기만이 고독하고 슬픔을 안고 사는 것 같지만 인생길은 너 나 없이 같은 것. 욕심이 얼마나 더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성취감이 다를 뿐이다. 1·4·9월생 자신을 갖고 일어설 때 북서쪽에서 도움 올 듯.

▶토끼띠 = 남을 의심하는 것은 자신도 진실하지 못하다는 증거이다. 헛된 생각 헛된 망상 속에서 벗어날 때 어두운 구름 걷히고 태양이 빛남을 알라. 1·3·7월생 생각지도 않던 기쁜 소식 있을 듯. 자신감 있게 하는 일 추진하면 좋은 결과 있겠다.

▶용띠 = 하는 일 풀리지 않으니 부모·형제·가정까지 멀게만 느껴지고 항상 혼자 사는 느낌이구나. 의지하고 싶지만 의지 할 곳 없는 자신을 한탄말라. 자신의 운명 개척은 자신이 하는 것. 사랑하는 사람의 힘을 얻어 일어서라. 양·개·소띠의 힘을 빌림이 좋을 듯.

▶뱀띠 = 남편과 자녀 문제로 신경을 쓰다 보면 자신을 잃게 된다. 가정 일, 밖의 일까지 책임져야 하니 여자로서 힘에 겹구나. ㄱ·ㅇ·ㅅ성씨는 건강에도 주의하고 직장문제로 고심하지만 쉽게 풀리지 않으니 인내하라.

▶말띠 = 도박을 삼가고 기적같은 부를 기대하지 마라. 허황된 생각으로는 발전이 없다. 남의 말에 현혹되어서 하는 일 변경하지 마라. 명예·금전·애정까지 빼앗길 수 있으니 욕심은 금물임을 알아라. ㅂ·ㅅ·ㅇ성씨 언행 조심.

▶양띠 = 남들이 한다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좋으나 감당하기 힘든 일이 닥칠 수. 그러나 모든 것은 자신이 해야 할 일. 용기로 밀고 나가라. 승부욕도 좋지만 알맹이 없는 자만은 금물이다. 1·5·9월생 추진하는 일 자신감이 요구됨.

▶원숭이띠 = 모든 것은 마음 속에 있는 것. 잡념을 버리고 주어진 일에 충실하라. 마음이 흔들리면 매사 어수선 하게 된다. 지난 것들은 잊어버리고 새롭게 출발하라. ㅂ·ㅅ·ㅇ성씨 현 상태에서 진행하는 일 변경하지 말 것. 남서쪽 길방.

▶닭띠 = 감언이설에 빠져서 곤경에 처할 듯. 남의 사정을 생각지 마라. 자기 일에 열중하면 이중삼중 득이 온다. 남의 일에 끼어들면 해를 면할 수 없을 듯. 서북쪽 사람의 유혹을 조심하라. 행복한 가정이 눈물 흘리게 될 듯.

▶개띠 = 솔직하지 못한 것은 곧 이기적이다. 속으로 미워하면서 겉으로 좋은 척한 뒤 의심하는 성격을 버려라. 2·8·11월생 금전으로 인해 사랑을 미워해서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정신과 육체, 모든 면이 지친 상태임을 알아 건강에 신경쓰길.

▶돼지띠 = 자신을 비관하지 말고 무슨 일을 하든지 용기를 내어서 열심히 노력한다면 뜻한 바 이루어지겠다. 남의 돈을 쓰면 잊지 말고 갚을 줄 알아야 할 때. 5·7·9월생 차차 호전될 운이나 매매건은 이루어지지 않을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