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두 가지 업을 하려니 심신이 너무나 고달프다. 부부가 분담해서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애정은 한 눈에 반했다고 해서 결혼상대자로 착각을 한다면 실망이 크겠다. 모든 일은 하루아침에 성취할 수 없듯이 때를 기다리면 서쪽에서 귀인이 나타날 수.

▶소띠 = 물은 쉽게 뜨거워지면 빨리 식는다고 했듯이 사랑도 마찬가지다. 갑자기 정이 들면 싫증도 쉽게 느낄 수 있다. 사업·직장도 포부만 크게 갖는 것 보다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히 시작하라. 노력하는 자세를 인정받겠다. 2·9·10월생 서북쪽에서 도움 줄 듯.

▶범띠 = 생각지도 않던 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는 운이다. 유대관계를 원활히 하고 겸손한 자세가 요구된다. 젊은 나이에 살림이 느는 것만 생각했지 몸은 생각지 않으니 건강을 해칠 수. ㅅ·ㅇ·ㅊ성씨 남·서쪽에서 유혹이 올 듯. 한번실수로 끝냄이 좋겠다.

▶토끼띠 = 적은 투자로 소득이 좋은 운이다. 자신의 실력을 한껏 발휘하고 자만심을 버린다면 곳곳에서 좋은 소식 들리겠다. 사랑하는 사람을 원망하는 것은 미련한 사람이 하는 행위이다. ㄴ·ㅁ·ㅂ성씨 양보와 이해심으로 감싸주어라.

▶용띠 = 세상 사람들 모두가 다 자신의 마음에 들 수는 없다. 아랫사람을 다스리는 데에도 단점만 말하지 말고 장점을 칭찬해 줄 때 능률이 오를 수 있다. 1·8·10월생 두 갈래 길에서 고민할 수. 서두르지 말고 실행하라.

▶뱀띠 = 남들은 잉꼬부부라고 부러워하겠지만 만나면 다툼이 너무 잦다. 서로가 조금씩 이해하면서 양보하겠다는 자세가 좋다. 숨겨둔 사람이 있다면 멀어질 조짐이 보이니 자신의 마음을 정리함이 좋을 듯. 돼지·범띠와 상의하라.

▶말띠 = 서로가 깊이 사랑한다고 하지만 알 수 없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갑자기 행방이 묘연해질 우려 있으니 각별한 배려가 있어야하겠다. 3·5·6월생 욕심으로 말미암아 명예훼손이 약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할 수.

▶양띠 = 남의 것 챙겨주다가 자기 것 잃는 줄 모른다.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 봉사정신도 좋지만 자신의 것부터 정리함이 좋을 듯. 오늘은 새로운 터전에 도전하는 날.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성실하게 뜻을 지켜 가면 저절로 운이 열리겠다.

▶원숭이띠 = 좋은 일을 하고서도 공치사를 하니 덕이 없다. 친구 간에 금전거래는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책임을 져야 할 우려 있다. 애정문제로 사적인 일에 끼어들면 관재수 염려되니 언행 조심하라. ㅅ·ㅇ·ㅁ성씨의 조언을 받아들일 때 힘이 된다.

▶닭띠 = 호화롭게 사는 것 보다는 따뜻한 정을 주는 것이 더 큰 선물이 될 것이다. 부부에 정이 두터워져 가면 부는 저절로 이루어지게 마련. 1·3·5월생은 금전이 융통되어 추진하는 일 길하겠다. 7·8·9월생 노란색을 피하라 자신이 약하게 보인다.

▶개띠 = 예기치 않던 걱정거리가 생길까 염려되니 조심성 있게 오늘을 보내라. 2·8·11월생 모든 일을 겸손한 자세로 임하라. 부부는 일심동체이다. 어느 한 사람을 믿지 못하면 부부의 정은 멀어지는 법. 자기수양에 힘쓰라.

▶돼지띠 = 경제적으로 어렵다고 경솔하게 여자의 금전을 빌리면 구설이 따르며 가정에 불화가 일겠다. 그 돈을 갚지 못하면 더 큰 것 잃고 후회가 뒤따르게 된다. 자신의 실속을 차리며 앞으로의 생활을 위해 부부 화합이 최선임을 알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