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6년 3월14일 월요일 (음력 2월6일·을미)

▶쥐띠 = 조건 없이 베풀다보면 의외의 득이 있다. 어차피 상부상조하면서 사는 사회인만큼 베푸는 보람으로 행복을 느낄 것이다. 한 곳에 꾸준히 있어야 한다. 애정에 흔들리는 마음은 자신만이 잡을 수.

▶소띠 = 일을 벌여만 놓고서 끝맺음을 못하기 때문에 득이 없다. 1·9·12월생은 애정으로 난관에 부딪칠 수 있다. 슬기롭게 대처해야 가정의 불화를 면할 것이다. 말을 적게 함이 좋으니 남의 말을 들어줄 것.

▶범띠 = 눈치가 빠르고 배짱 또한 두둑한 면이 있다. 투기는 삼가라. 결혼이 늦어진 사람을 배필을 만날 수 있겠다. 가정이 있는 사람은 서로 이해와 협조가 꼭 필요할 때이니 아내의 말을 듣는 것이 좋을 듯.

▶토끼띠 = 비가 온 뒤에는 땅이 더욱더 굳어지듯이 고난이 지나고 나면 기쁨의 웃음도 더 크겠다. 애정으로 힘들었던 일이 있더라도 마음을 비우고 인내하면 온 가족이 화목하겠다.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할 것.

▶용띠 = 인정에 끌리어서 손해 볼 줄 알면서도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군중심리에 휩쓸리다 보면 크나큰 손해가 우려된다. 외국수가 있다고 마음이 들떠있으면 이것저것 손에 잡히지 않는다. 마음을 바로 잡을 것.

▶뱀띠 = 필요이상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취중에 망신수가 있다. 시비를 피하고 언행에 조심하라. 애정운은 두 사람을 생각 말고 하나만을 위해서 충성함이 지혜로운 일.

▶말띠 = 최선을 다하고 나서 나타나는 결과에 대해서는 겸손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때로는 노력한 만큼의 결실이 없을 때도 있는 것이 세상살이다. 애정에 자신을 갖고 이행하라. 자신의 생각이 다 옳은 것은 아니다.

▶양띠 = 일신만 고달프고 얻어지는 것 없으니 앞날을 위해서 성을 쌓는 형상이다. 인내를 가지고 성실한 태도로 나아갈 것. 혼사문제는 눈높이를 낮추는 것이 좋겠다. 잘못하면 임자 있는 사람 만난다.

▶원숭이띠 = 소극적인 자세보다는 적극적인 자신감으로 접근하라. 서로가 사랑하면서 줄다리기를 한다면 결국은 배필을 놓치게 된다. 마음가는 데로 행할 것. 자신의 실수보다 남의 실수로 구설이 오가는 수.

▶닭띠 = 새로운 것을 구상하려거든 서두르는 것보다는 관망자세로 보류하는 것이 좋을 듯. 혼사문제는 지연되는 상태다. 여자 쪽에서 서둘러야 성사될 듯. 거짓말은 마음을 불안하게 한다. 자신을 속이지 말라.

▶개띠 = 인내만이 자신을 지키는 무기이다.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는 것이 상책이다. 4·7·10월생은 변동수가 있으나 변동하면 지금보다 나은 수는 아니니 명심할 것. 멀리 보는 것이 좋다.

▶돼지띠 = 분수를 망각하고 능력밖의 일을 성취하려다 곤경에 빠질 염려 있다. 순리를 따르고 자중하라. 제작·구상·설계하는 직종에 있는 사람을 대길할 수. 10·11·12월생 검정색으로 단장해 볼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