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타인의 말에 현혹되어 자신의 주관을 잃어버리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자신의 능력을 너무 과시하지 마라. 4·6·10월생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염려 있다. 자신의 약점을 최대한 보완하면서 타인의 모범이 되라.

▶소띠 = 성격적으로 결함이 있다. 냉정하고 차가운 성격을 고쳐라. 속마음은 약할지라도 겉으로 나타내는 언행이 너무 강렬해서 오해를 받을 수 있다. 헤어졌던 사람 다시 만나 살 운. 의견충돌이 빈번하겠으니 고집을 버릴 것.

▶범띠 = 세상만사에는 흐름이 있으니 지나친 역행은 삼가라. 본성을 잘 살려서 부족한 점을 더욱 보완하고 노력하면 대성하겠다. 애정에서 대화 불만은 욕심에서 오는 것이다.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취미생활을 하라.

▶토끼띠 = 인간의 지혜를 창출하여 복된 미래를 창조함이 바로 만물의 영장을 자칭하는 인간의 권리이다. 현재는 생각대로 안 되고 있으나 용기를 갖고 대처하라. 하는 일에 사명감으로 매진한다면 성취할 듯.

▶용띠 = 인정이 많아 쓸데없이 타인의 걱정하는 일이 많아 고초를 겪겠다. 흔들리는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자신은 인정받기를 원하면서 동료들을 용납함에 인색한 성격이다. ㄱ·ㄴ·ㅂ성씨는 남의 조언을 들어라.

▶뱀띠 = 미혼자는 부모형제와 기혼자는 배우자와의 인생에 회의를 느낄 때가 많겠다. 미혼자는 중매가 빈번해지겠다. 유연한 성격 때문에 자신의 위치를 잃고서 방심한다면 여자문제로 구설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

▶말띠 = 자신의 주어진 운명을 역행할 수는 없지만 노력여하에 따라서 강물도 산으로 옮길 수도 있다. 하고자 하는 일에 불가능이란 없으나 가정에서는 소외될 수도 있다. 한곳에만 관심을 보이면 다른 사람에게 미움 산다.

▶양띠 = 가정이 편안해야지 밖에서 하는 일도 순조롭다. 부부간에는 별 문제가 없겠지만 웃어른 모시는 일로 고심할 수 있겠다. 하고 있는 일은 좀 늦어지고 있으나 실행될 운. 분수를 지키고 책임을 다할 것.

▶원숭이띠 = 뜻한 것이 잘 풀리지 않으니 꾸중을 들을 염려 있다. 짜증을 내기보다는 부부가 마음을 비우고 지혜를 모아라. 남녀모두가 베풀면서 받으려고 힘써라. 자금이 부족하면 동북간에 귀인의 도움이 있다.

▶닭띠 = 한번 화가 나면 며칠이고 말하지 않는 성격이 문제다. 자신의 일도 분주한데 친지들의 병고에 인사치레하기 바쁘다. 자신의 위치를 지키지 못하고 경거망동한다면 복도 놓친다. 이왕에 시작한 일은 자신감있게 밀고 나갈 것.

▶개띠 = 목적이 있으면 중심이 흔들리지 말아야 성취할 수 있다. 항상 자신을 잃지 말고 능력을 발휘하라. 현재의 힘든 갈등을 없애고 사랑하는 사람의 도움을 받으면 대성한다. 나만을 생각 말고 사랑하는 자 편에서 생각하라.

▶돼지띠 = 봄철에 열매를 보려고 하지 말고 가을을 기다려라. 아랫사람에게 너무 엄하게 하는 것 만이 상사의 도리는 아니다. 너그럽게 포용할 수 있는 마음이 필요하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자신보다 약한 사람에게 베풀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