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매사에 자기중심적이고 분수에 넘치는 야망으로 항상 제자리걸음만 하는 격이다. 과거에 집착하지 말고 현실과 미래를 위해서 전진함이 좋겠다. 승진, 이동, 이사할 운이니 시기를 잘 맞출 것.

▶소띠 = 필요이상으로 남의 일에 근심걱정이 많은 수. 지나치게 친절을 베풀다가 오해를 받을 수 있으니 자중하는 것이 좋겠다. 가정에 신병이 염려되니 각별히 건강에 신경 쓸 것. 좋은 생각이 좋은 일을 만든다.

▶범띠 = 무슨 일을 하든지 항상 한발 늦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남에게 빼앗기는 격이다. 스스로 자포자기 하지마라. 기회는 항상 오는 것이 아니니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추진하라.

▶토끼띠 = 어두운 곳에서 빛을 얻는 격으로 하고자 하는 일은 생각대로 성취할 수 있다. 열심히 노력하라. 단, 애정에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니 감정을 억제하고 웃음으로 대처하라. 웃으면 복이 온다.

▶용띠 = 직장에서 주인의식으로 철저히 일하고 집에서는 부업이라도 하면 좋다. 투기는 삼가고 소자본으로 시작하면 크게 재미 볼 듯하다. 사랑하는 사람과 상의하여 대처하면 몸도 마음도 든든할 듯.

▶뱀띠 = 군중심리에 이끌려 자칫 관재구설이 있을 수 있으니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가지마라. 애정문제로 부모형제에게 폐 끼치지 말고 순리대로 행하라. 너무 큰 욕심은 금하고 언행조심.

▶말띠 = 항상 잔잔한 바다만 항해하는 배는 유능한 항해사를 만들 수 없다. 험난한 고비를 넘긴 사람만이 역경을 이길 수 있고 지혜가 더 많다. 현실보다 미래를 생각하여 추진함이 발전이 있다.

▶양띠 = 성격을 차분하게 할 필요가 있다. 차분한 자세로 일에 열중하면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창의력과 구상력이 남달리 앞서가는 면이 있으니 거침없이 발휘하라. 여행계획이 있으면 차 조심.

▶원숭이띠 = 스타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인내하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 기쁨의 날도 있듯이 참을 수 없이 힘들어도 인내할 것. 애정에는 관리가 필요하다.

▶닭띠 = 가정이 안정되어야만 직장생활과 사회생활도 원만하게 할 수 있다. 애정에 문제가 있다면 이번엔 모든 것이 파멸이다. 확실한 결단을 내려라. 대충 넘어가려는 것은 대인관계에서도 좋지 않다.

▶개띠 = 목적이 없는 생활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인생이다. 허황된 생각을 버리고 균형있게 계획 속에서 현재를 극복하라. 가족보다 남의 일 신경 쓰는 것은 삼가고 가족에게 더 관심을 가질 것.

▶돼지띠 = 자녀로 인하여 신경 쓸 일 있겠다. 심한 꾸중은 피하고 가능한 칭찬을 하라. 지나치게 참견을 하는 것보다 대화를 하고 다독여주는 마음자세가 필요할 듯. 혼자 외출은 금지시킴이 좋으니 함께 외출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