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주위에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면 지체 말고 교분을 두텁게 해두라.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도움이 되겠다.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 할지라도 분별없이 한다면 큰 후회를 할 것이다. 가족과 함께함이 좋을 듯.

▶소띠 = 고진감래라 지금은 힘이 들겠지만 좌절하지 말고 성실하게 직분에 집중하는 것이 자신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명약이다. 생업에도 이동수 없는 잔잔한 호수 격이다. 애정에 신경 쓸 것.

▶범띠 = 내가 최고가 되어야겠다는 욕심은 버려야겠다. 나도 도와주겠다고 한 사람이 변심하는 것은 인덕이 없다 탓하지 말고 진실을 보이고 덕을 쌓아라. 인내심이 필요할 때다. 언행 주의할 것.

▶토끼띠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가을이 되면 낙엽이 지는 것처럼 때가 되면 그대의 뜻이 성사될 듯. 지금 현 위치를 지탱하려면 무언 속에 인내함이 상책이다. 검정색을 피할 때이니 밝은 색으로 단장할 것.

▶용띠 = 포부를 너무나 크게 갖지 마라. 어차피 경쟁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자연의 순리와 지혜를 얻어라. 개구리가 멀리 뛰기 위해 움츠리는 것처럼 지금은 양보할 때이다. 금전관리 잘할 것.

▶뱀띠 = 남이 하는 대로 따라가지 말고 자신의 소신껏 주장 하라. 본인의 개성을 살려서 뛰어라. 승진 찬사소리가 들릴 때다. 상대 단점을 보고 실망하지 말고 오히려 교훈으로 삼으면 도움이 된다.

▶말띠 = 동료들 간에 의견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의연한 자세로 인내하는 자세면 화를 면하고 더욱더 친분이 두터워질 수 있다. 2·6·11월생 투기적인 면에 손을 대면 망신도 당하고 금전에 손해 볼 듯.

▶양띠 = 혼자서 아무리 동분서주해도 소용이 없다. 주위 사람 모두가 협동이 되어야 빛이 나지만 각자의 주장만 내세우니 어수선하기만 하다. 본인에게 득이 없는 사람에게 신경을 쓰는 격. 불화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

▶원숭이띠 = 무슨 일이던지 자기 마음대로 결정하고 마음대로 계획한다면 동료들 간에 불신이 싹트게 된다. 협동의식이 있어야겠다. 애정에는 공간의 자리에 혼자서 앉아 있는 격. 마음 문을 열어서 받아들이는 자세를 가질 것.

▶닭띠 =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듯이 아무리 유능하다고 해도 실수는 있을 수 있다. 자만하지 마라 사람은 완벽한 것이 아니고 완전해지기 위해서 노력하며 사는 것이다. 절호의 기회가 올 수 있으니 놓치지 말 것.

▶개띠 = 자신이 있는 일이라도 심사숙고하여 재검토 하는 자세가 있으면 실수 없이 좋은 평가 받겠다. 지금 실속이 없다고 주위사람을 멀리하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눈물 흘린다. 운전조심 할 것.

▶돼지띠 = 어떠한 일을 하던지 집중심을 길러서 끝까지 차분하게 처리하라. 한 가지 일을 완수하는 다른 것에 신경 써라. 힘에 겨워 모든 것이 누적되면 일어나기 힘들어 암흑 속에 빛을 잃게 된다. 휴식을 요함.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