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호초등학교(교장 정재민)는 2016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족관계강화 활동을 지원하여 연 6회 ‘가족사랑 아나드림’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위하여 안동영호초등학교는 2016년 3월 4일 아나드림 협동조합(이사장 황도경)과 가족프로그램 관련 업무협약 및 교육위탁계약을 체결하였다.
아나드림 협동조합은 학부모연수와 청소년의 독서와 인성교육을 접목한 사업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안동교육지원청, 일직중학교, 복주여자중학교 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안동영호초등학교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바른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4월 2일(토)부터 5가정이 참여하여 첫 수업이 진행되며 타임캡슐 만들기, 가족사진찍기, 행복한 가방 만들기, 독서로 소통하는 가족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안동영호초의 정재민 교장은 “우리학교의 ‘가족사랑 아나드림’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약을 맺은 만큼 앞으로도 지역기관과의 다양한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가정-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학교가 솔선수범하겠다” 라고 하였다.
이와 같은 안동영호초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한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은 가족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과 지역의 중심으로서 공교육이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된다.
안동=김용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