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늘 하고 있는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산다. 무단히 노력하고 있지만 남보다 승진이 늦어진다고 초조한 상태다. 애정에도 욕심이 많아 혼자만이 짝사랑하는 격이다. 한 계단씩 올라갈 것.

▶소띠 = 노동은 삶을 풍요롭게 하며 달콤한 휴식을 안겨준다. 그러므로 때로는 지쳐서 힘들어도 건강하게 일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라. 애정은 한발 양보하고 감싸주는 미덕이 필요하니 존중해줄 것.

▶범띠 = 진실로 마음을 만족시키는 행복은 우리들의 온갖 능력을 힘껏 발휘하는데 있다. 지금은 자기 능력을 다해서 실력을 보여줄 때다. 거대한 꿈은 다음에 변동수가 있을 시기에 생각하는 것이 좋다.

▶토끼띠 = 스스로 노하기를 자주하면 주위사람들까지도 노하게 만드는 격이며 스스로가 슬픔을 자처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육체적으로 고통이 따를 수 있으니 몸 관리 철저히 하라. 건강 잃으면 다 잃는 법.

▶용띠 = 누구나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얻고 싶어 하고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재물과 명예다. 그러나 그것에 너무 얽매이다 보면 인간미마저 상실하기 쉽다. 순리를 따라 살 것. 투기는 파산이다.

▶뱀띠 = 가장 행복한 사람은 쉽게 낙심하지 않고 용기를 잃지 않는 사람이다. 자녀가 늦어진다고 마음상하지 마라. 6·7·12월생 명예가 높아진다. 베푸는 마음가짐으로 지혜롭게 처신할 것.

▶말띠 = 무슨 일을 하던지 활발한 표정과 태도로 상대를 제압하라. 적극적인 태도를 보인다면 신뢰 받을 수 있다. 작은 일에 너무나 몰두하지 마라. 먼 길 여행은 삼가고 밤길 운전 조심할 것.

▶양띠 = 자신의 위치가 높아졌다고 자만하지 말고 모든 사람의 존경의 대상이 될 수 있도록 덕을 쌓고 너그럽게 대하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의논하고 함께하면 힘든 일 하나도 없으니 힘을 얻을 것.

▶원숭이띠 =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자신을 잃고서 동료들과 휩쓸려 방황하거나 폭주를 일삼지 마라. 친하게 지내던 이가 멀어지면 자신의 단점을 고쳐나가고 자신의 변동을 다시 한 번 살펴보라.

▶닭띠 = 아무리 친한 사이라 할지라도 이성 간에는 항상 주위를 해야 힘든 관계가 유지된다. 2·6·8월생은 연인에게 지나친 신경은 쓰지 말고 주관있는 행동으로 대처함이 좋을 듯.

▶개띠 = 끈기 있게 한 가지 일에만 승부를 걸어야 결실이 있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음을 알라. 직장이나 가정에서나 욕심은 통하지 않는다. 자신의 기분대로 행동하지 말고 남에게도 베푸는 미덕을 발휘할 것.

▶돼지띠 = 길이 두 곳에 있으니 방황하는 수다. 결단이 필요하다. 여러 사람에게 현혹되기 보다는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 중요. 시작은 해놓고 용기를 버리면 용두사미 격이다. 주위에 많은 도움이 있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