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일보▲ ⓒ서울일보

박근혜 대통령이 28일 청와대에서 대기업 회장단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날 오찬에는 이건희 삼성 회장, 정몽구 현대차 회장, 구본무 LG 회장, 조양호 한진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재계가 반발하고 있는 상법개정안과 관련해 "정부가 신중히 검토해서 많은 의견을 청취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낮 청와대에서 국내 10대 그룹 총수들을 초청해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상법 개정안에 대한 우려도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기업의 투명성과 경쟁력은 같이 가야 할 기업 경영의 중요한 일"이라며 "그동안 많은 기업들이 국내외에서의 노력으로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그 성공 뒤에는 각 기업 임직원의 노력뿐 아니라 국민들의 노력도 한 축을 이루어 낸 결과"라고 강조했다.

또 "오늘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어려움을 해결해서 경기가 살아나는 방향으로 논의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경제민주화에 대해서는 "경제민주화 입법 과정에서 많은 고심이 있으신 것으로 안다"며 "경제민주화도 결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고 모든 경제주체가 노력만큼 정당한 보상을 받고자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경제민주화가 대기업 옥죄기나 과도한 규제로 변질되지 않고 본래 취지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