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마음이 들떠 있을 때다.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본분을 지켜야 할 시기. 지나치게 휩쓸리면서 만취하는 것은 삼갈 것. 손재수 염려되니 일찍 귀가 요망. 쥐는 활동성이 강한 고로 부부가 맞벌이 하는 게 좋을 듯.

▶소띠 = 남을 지나친 말로 공격하지 마라. 작은 말 한마디로 적을 만들 필요는 없다. 형제간에 우애를 돈독히 하고 5·8·11월생은 부모님과 아내 중간에서 진퇴양난에 좋은 격. 대화로 풀어라.

▶범띠 = 땀 흘린 보람으로 마무리를 멋지게 할 수 있는 기회다. 무슨 일이든지 결과가 중요한 법이다. 가정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아야 할 때. 1·2·10월생은 가족에게 베푸는 한주가 되어라.

▶토끼띠 = 마음이 두 곳에 있으면 한 가지도 제대로 결실을 얻지 못하고 득보다 실이 많다. 늦은 시간 외출을 삼가고 찻길 조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다. 남에게 내 것 주고도 공치사 듣는 격. 남쪽사람의 도움이 필요함.

▶용띠 = 혼자서 처리하기엔 힘겨운 일을 고심만 하지 말고 훌훌 털어놓아라. 가족과 함께 힘을 합쳐 해결하고 안정을 찾아라. 1·2·3월생은 검정색 의상은 삼가고 밝은 색으로 기분을 바꾸어라.

▶뱀띠 = 무리하게 혼자서 강행하지 말고 주어진 여건에서 실속있게 처리함이 좋겠다. 그동안 하던 것이 아니면 취미로 증권을 조금씩 사는 것도 재미를 볼 듯. 남하고 동업으로 시작한 것 처음은 좋으나 실속이 없다.

▶말띠 = 한해가 저물어 가는 이때 그간 못 다한 일 마무리하기에 바쁜 시기이다. 아이가 있는 부모는 아이들에게도 마음을 써주고 살펴주는 배려가 있어야겠다. 도박은 삼가라. 빼앗기는 운세이다.

▶양띠 = 자신을 지키지 못하고 방황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니다. 어떠한 고난도 남이 대신해줄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두더지도 땅굴을 판다. 그대의 두뇌비상하나 잘못 응용하면 불리하다.

▶원숭이띠 = 마음에 중심이 흔들리면 매사가 힘들다. 용기를 잃지 않는 것만이 자신을 지키는 일이다. 노부모님 계신다면 한번쯤 건강체크를 해보는 것 좋을 듯. 당신이 여자라면 애정에 만족을 가져라.

▶닭띠 = 밖에서는 인정을 받고 능력 또한 뒤지지 않는 열성파이지만 가정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다. 가정에 대한 필요성을 생각할 때이며 진실만이 평온을 유지할 수 있다. 작은 것에도 만족하라.

▶개띠 = 자신의 생활도 중요하지만 주위의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때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정신은 좋으나 2·8·11월생은 투기는 삼가고 주말모임은 금물이다.

▶돼지띠 = 자만하다가 동료들 간에 구설이 염려된다. 자신의 행동에 신중을 기할 것. 자녀들의 행동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할 때다. 남에게 줄 것이나 문서관계는 소홀히 생각 말고 정확성을 가질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