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가 막을 올린 가운데 중동에서 활약 중인 이명주(알 아인), 박종우(알 자지라), 곽태휘(알 힐랄), 남태희(레퀴야) 등이 나란히 1차전 경기에서 풀타임 활약했으나 누구도 승전보를 전하지는 못했다.

아랍에미리트(UAE) 프로축구 알 아인은 24일 자정(한국시간)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엘 자이시(카타르)와의 대회 조별리그 D조 1차전에서 1-2로 졌다.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이명주는 풀타임 활약했으나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전반전에만 두 골을 헌납한 알 아인은 후반들어 반격의 고삐를 조였다.

후반 14분 공격수 더글라스가 페널티킥 찬스를 잡아 추격에 시동을 거는 듯했으나 더글라스의 슈팅은 골망을 가르지 못했다.

알 아인은 7분 만에 다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이번에는 더글라스가 골을 성공시켜 1-2로 추격했다.

그러나 동점골을 끝내 나오지 않았다.

앞서 박종우는 이란의 타브리즈에서 열린 알 자지라(UAE)와 트락토르 사지(이란)의 경기에 출전해 90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그러나 알 자지라는 4골을 허용하는 동안 단 한골도 넣지 못했다. 무기력한 경기력 끝에 0-4로 대패했다.

남태희 역시 레퀴야(카타르)와 조브 아한(이란)의 경기에서 풀타임으로 뛰었으나 팀은 0-1로 패했다.

곽태휘의 알 힐랄(사우디) 만이 승점 1점을 챙겨 자존심을 살렸다.

알 힐랄은 우즈베키스탄 다슈켄트에서 열린 파크타코르(우즈벡)와의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알 힐랄은 1-1로 맞선 후반 39분 역전골을 터뜨리며 승리에 다가섰으나 후반 44분 동점골을 허용하며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