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신이 저질러 놓고 감당 못할 것은 하지마라. 가끔은 엉뚱한 행동으로 가족들을 놀라게 하는 성격을 고쳐라. 2·3·7월생 생업도 중요하지만 가정을 지키고 안정이 필요하다. 당신의 아내가 울고 있음을 알고 있는지. 행과 불행은 마음에서 누리는 것임을 알라.

▶소띠 = 사소한 일로 오해가 있으나 시간이 해결해주니 성급히 굴지마라.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 애정에는 부정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삼가라 주위에 보이지 않는 눈이 수없이 많음을 인식하고 언행 조심하라. 구설이 따른다.

▶범띠 = 혼자만의 욕심보다는 남을 돕는 이에게는 큰 이득이 생기니 차근차근 탑을 쌓듯이 베풀면 한꺼번에 복이 올 수. 4·8·10월생 신병이 악화될 수 있고 우울증이 빠질까 염려된다. 애정에는 욕심을 버려라.

▶토끼띠 = 필요 이상으로 감정을 내비치는 것은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손해 볼 경우가 있다. 애정에 실패한 사람 여자는 연하가 남자는 연상이 따르는 격. 좋은 인연이 될듯하다. 금전조달을 될듯하면서 침체상태가 될 듯.

▶용띠 = 꾸준함은 성공을 가져오는 것처럼 새로운 것보다는 현재를 지켜나감이 길하다. 자신 없이 하는 일은 자신 것이 아니요 남의 것을 하는 격이니 용기가 필요할 때. 3·7·12월생은 남녀 간에 한 발 양보해서 성격을 맞추어라.

▶뱀띠 = 서로 간에 기쁨과 즐거움이 교차할 수. 여러 가지 모임으로 지출도 많으나 수입도 있겠다. 기혼 여성은 직업을 갖고 싶으면 부업으로 작게 시작한다면 짭짤한 재미를 볼 수 있겠다. 욕심은 금물.

▶말띠 = 이럴까 저럴까 망설임이 많은 수. 욕심이 많아 현혹될 염려 있다. 자기 것만 위해서 전력하고 만족함을 얻어라. 돼지·범·뱀·원숭이띠를 믿음은 좋으나 불질에 눈이 어두우면 관재수 따르니 욕심은 금물.

▶양띠 = 사람의 마음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상대방 마음깊이까지 헤아릴 수는 없다. 십분 경계하는 자세로 접근하라. 1·9·12월생은 애정도 금운도 차차 안정되고 있으니 기분전환해서 새로운 설계 속에 행복을 찾을 것.

▶원숭이띠 = 포부는 크나 모든 일이 체계가 잡히지 않고 정리가 잘되지 않으니 조금은 답답하지만 곧 풀리고 성취할 수 있다. 건강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할 때. 들뜬 기분에 음주운전은 절대금물. 돼지·원숭이·뱀띠가 도움 줄 듯.

▶닭띠 = 기본적인 자세가 되어 있다면 사회에서나 가정에서나 존경받을 수 있다. 현 시대에서는 암탉이 울어야 집안이 부유해진다.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이 되면 마음껏 활동하라 여자라고 못할 것 없지 않는가.

▶개띠 = 모든 문제는 마음에서 오는 것. 마음은 항상 자신을 지배하는 주인이므로 안정을 찾아야 한다. 말·양·쥐·개띠를 좋아했다가 미움으로 변하는 것은 남을 무시하는 성격 때문이니 스스로 마음을 갈고 닦음이 좋을 듯.

▶돼지띠 = 마음에 안정을 찾고 목표를 정해 놓고서 차분하게 계획대로 추진하면 차질이 없겠다. 모든 문제는 흐르는 물과 같이 풀어야 한다. 순리대로 행하며 급하게 서두름은 금물. 4·5·19월생 남쪽 일에 해결될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서울일보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