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끈질긴 인내와 지혜로 대처할 때다. 주위 사람들과 상부상조하면서 협조한다면 좋은 성과 있을 듯. 직장 다니는 여자는 살림을 나 몰라라 한다면 제 아무리 정이 좋은 부부라도 금이 갈 수 있으니 신경 씀이 좋다.

 

▶소띠 = 매사에 혼란이 오가고 의욕이 하락하겠으니 협조를 청함이 좋을 듯. 쓸데없이 방황하다가 손재수가 있으니 주의바람. 6·7·9월생 사랑하는 사람과 눈치싸움은 이제 그만하고 경제적 문제와 생업에 정신 쓸 때임을 알라.

 

▶범띠 = 자기 임무에 정진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이다. 뜬소문에 동요하지 말고 소신대로 처신하라. 사업구상은 좋으나 우선 믿는 마음으로 상대를 이해하고 조금 양보하는 자세가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4·6·12월생 행운의 날.

 

▶토끼띠 = 어둠이 걷히고 새로운 일이 생길 수. 희망을 가지고 매진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 나타날 듯.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읽어주는 자세가 필요할 때다. 무자식이 상팔자란 말의 의미를 깨달아야 함.

 

▶용띠 = 허황된 욕심보다는 노력을 요함. 남을 먼저 생각할 줄 아는 마음이 복을 부름을 알라. 지금 있는 곳에서 떠난다고 문제가 해결될 줄 알지만 더 큰 문제를 만드는 격. 해결책을 찾아 노력할 때다. 노란색은 삼가.

 

▶뱀띠 = 그동안의 수고가 결실을 볼 시기. 단호한 의지가 필요할 때다. 뿌린 것들을 수확할 때가 아직은 아니니 욕심내지 말 것. 남자가 하는 일은 순조롭고 여자가 하는 것은 초조할 뿐이구나. 3·4·12월생 붉은색 길조.

 

▶말띠 = 여건이 불리할 수 있으니 분산되어 있는 힘을 한곳으로 모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상책. 신중히 처신해야 할 때다. 부부간에 남보다 갈등이 더 심하고 마음이 불편하니 2·3·6월생은 극한상황이다. 검정색은 피할 것.

 

▶양띠 = 어려웠던 시기가 지나고 희망이 보이는 길일. 주어진 직분에 충실히 임하고 가족끼리 화합이 필요하다. 유혹은 마음과 금전에서 오는 것이며 욕심보다 자식에게 대한 정이 1·4·9월생은 더 크다.

 

▶원숭이띠 = 할 일은 많으나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힘겹다. 끈기와 인내가 필요할 때. 흔들리는 갈대도 아니면서 마음이 계속 흔들리는구나. 부동산을 팔아서 하면 손실만 따르니 금하고 남·서쪽에서 길을 찾아라.

 

▶닭띠 = 사소한 일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자기가 해야 할 일을 묵묵히 해낼 때이다. 협조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자존심을 버리고 호의를 받으라. 4·10·11월생은 남에게 준 금전을 받기 힘들어도 보채지 말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다.

 

▶개띠 =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추진하려고 하나 지연되는 격. 과감히 도전하는 자세도 좋으나 가족이 만류하면 중단하는 것이 좋을 듯. 부부가 서로 미워하는 것은 불행이다 마음을 비우고 아끼며 사랑하라. 부부싸움을 칼로 물 베기 아닌가.

 

▶돼지띠 = 급할수록 돌아가란 옛말이 있다. 서둘지 말고 차분하게 처신하는 것이 오늘의 화를 면하는 길이다. 신혼 초부터 자존심 때문에 무언 속에 있는 것은 서로가 손해이다. 3·4·12월생 사업상의 문제가 서서히 풀릴 운.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