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자신 있게 확신을 가지고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추진하라. 인생은 좌절하는 사람의 것이 아니고 도전하는 사람들의 것임을 알라. 서로의 생각만 끝이 없으니 애정에도 관심을 가지고 마음의 문을 열어라. 사랑할 수 있고 받을 수 있다.

▶소띠 = 답답하고 짜증이 나도 자신의 일은 자신이 처리해라. 수입은 적고 지출이 많을 수니 절약이 최대임을 알 때다. 힘을 내라. 침체에서 벗어나 새 희망이 도래함을 알라. 11월생은 2·8월생을 조심함이 좋을 듯.

▶범띠 = 어제의 사소한 일을 크게 생각하지 마라. 감정이 격하면 매사를 바르게 볼 수가 없으니 격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안정을 해야 한다. 3·5·12월생 타인의 호의를 받아들일 줄 아는 아량이 필요한때 낙심은 금물.

▶토끼띠 = 새로운 시작보다는 현재의 위치에서 안주함이 금전손실을 막는 최대의 길이다. 동료와의 사사로운 언쟁을 피하고 협력을 이룰 때 큰 성과 있을 듯. 먼 길 외출은 삼가라 피로가 누적되면 건강에 이상 있겠다.

▶용띠 = 남동쪽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운 위기가 풀릴 듯. 알지 못했던 사업구상까지 지혜를 얻으니 활기찬 하루를 연출하라. 소·개·양띠와 함께할 때 금전 손실을 막을 수 있을 듯. 4·5·6월생 검정은 피하라.

▶뱀띠 = 현재에 충실하며 과욕은 금물. 막혔던 일들이 차츰 없어지니 순풍에 돛단배를 탄 격. ㅅ·ㅁ·ㅎ성씨 업무에 시달리다 건강의 중요성을 생각할 여유가 없구나. 1·4·9월생 모든 것 잊고 여행으로 기분 전환함이 어떨지.

▶말띠 = 자신의 분수를 알 때다. 명예보다는 실리를, 욕심보다는 신용을 바탕으로 추구할 때 사업 또한 대성할 수. 1·4·9월생 투기는 생각지 말며 가정에 충실함이 행복을 갖는 길이다.

▶양띠 = 당장의 이익보다 미래를 위한 발판으로 투자한다면 현재보다 더 큰 발전이 눈앞에 보인다. 가까운 친구에게 도움을 청할 시 작은 지혜를 얻고 금전문제도 수월해질 듯. ㄱ·ㅈ·ㅂ성씨 답답함을 여행으로 풀고 새롭게 다짐하라.

▶원숭이띠 = 사랑은 그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것. 진정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적극성을 보여야 할 때다. 기회를 놓치고 한숨 쉰들 물 건너간 뒤니 후회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2·8·12월생 계획된 일은 서둘지 말고 서서히 진행하라.

▶닭띠 = 여러 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여 새로운 일에 과감히 투자할 때다. 가까운 친구나 주위 사람에 협조를 구할 때 도움의 손길이 따라줄 듯. ㅁ·ㅈ·ㅍ성씨는 둘 셋을 가지려다 하나마저 놓치는 격이니 찾으려 말고 거둘 줄 아는 아량이 필요.

▶개띠 = 참는 자에게 복이 있으니 주어진 일을 성실히 다져갈 때 큰 만족을 얻을 수. 다소 오해가 생기는 일이 있으나 시간이 해결해주니 귀담아 듣지 마라. 7·8·9월생 가정에 신경 쓸 일로 육체적 피로가 쌓이니 건강에 주의함이 좋을 듯.

▶돼지띠 = 빨리 하려고 구상하는 일 조금 늦어져도 실망하지 말고 서서히 추진하라. 두 배의 기쁨이 기다리고 있으니 금전으로 커다란 소득이 있겠다. 애정은 조건을 내세우다 모든 것 잃을 수 있으니 진실 된 사랑을 추구할 때임.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