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노력하면 보람이 있는 유익한 날. 직장인 2·4·9·10월생은 성과를 올릴 수 있겠다. 60년생 ㅅ·ㅈ·ㅊ성씨는 금전운은 따르지만 오늘은 쇼핑을 신중하게 해야 될 듯. 생각 없이 물건을 구입하면 반드시 후회할 수. 특히 서·북간에서의 거래는 피할 것.
 
 ▶소띠 = 오늘은 침묵이 제일이다. 3·4·10·11월생 직장인은 언행에 각별히 조심. 3·4월생은 푸른색, 10·11월생은 검정색이 정감 있는 색. 옷을 입을 때 활용하라. ㄴ·ㅈ·ㅎ성씨 사업가는 꿈에서 깨어나야 할 때. 투자와 확장을 계속하면 빚더미에 앉게 될 듯.
 
 ▶범띠 = 이것이다 생각하면 열심히 힘을 쏟으라. 2·7·12월생은 독주보다 협동하면 성과가 큼. 그리고 호의 있는 사람에게는 의리를 굳건히 하면 신뢰를 얻게 될 수. ㄱ·ㅁ·ㅈ성씨는 날씨가 덥다고 해이해지지 말고 열정을 바쳐 일에 몰두하면 결실을 보겠다.
 
 ▶토끼띠 = 오늘 1·9·10·11월생은 가는 곳마다 인기가 좋을 듯. 당신의 말이 유머가 되는 날. 컨디션이 좋고 머리회전이 잘 되어 하는 일도 다른 날보다 일찍 끝낼 수 있겠다. 75년생 ㄱ·ㅁ·ㅇ성씨는 이성교제에 신중을 기해야 실수가 없음을 알고 처신을 잘할 것.
 
 ▶용띠 = 위기가 닥쳤을 때 1·3·8·11월생은 임시 변통수를 쓰지 말고 진실한 면모를 보여줘라. 순간의 위기는 넘길 줄 몰라도 모두의 눈을 가릴 수는 없음을 명심할 것. 오늘은 말다툼에 주의하고 음주는 금물. 52년생은 마가 끼인 듯 일의 성취에 지장이 따른다.
 
 ▶뱀띠 = 지나치게 유유자적하면 그것이 게으름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2·3·5·6월생은 자기개발에도 신경 써야겠다. 푸른색 옷이 힘을 주는 날. 남쪽과 동쪽에 볼 일이 있으면 가능한 다음으로 미뤄라. 그 방향은 여러 가지로 불리함. 애정은 고통수.
 
 ▶말띠 = 4·5·7월생은 용광로 같은 정열로 고지를 향해 달려라. 겉보기에는 약해 보여도 건강한 편이어서 추운 날임에도 불구하고 지구력이 돋보이는구나. 특히 정보나 통신·화학 분야 종사자는 길하다. 54년생 ㄴ·ㅅ·ㅇ성씨는 경마 오락은 삼갈 것.
 
 ▶양띠 = 내유외강 형으로 2·4·5·6월생은 말수는 적지만 자애로우며 친절하고 동정심이 많아 따르는 이가 많구나. ㅁ·ㅂ·ㅍ성씨가 도움이 되는 오늘이다. 상대는 그동안 접근하지 않았다가 당신의 의외의 결단력을 보고 거래를 트러 울 듯. 성사시키면 길.
 
 ▶원숭이띠 = 1·5·7·11월생은 두뇌회전이 빠르고 임기웅변에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나 왠지 직장에서는 개밥의 도토리처럼 따돌림을 당할 때가 많다. 혹시 당신은 매사를 간단하고 쉽게 생각해 보는 경향은 아닌지. 다른 사람에게 좀 더 성의를 보일 것.
 
 ▶닭띠 = 정신력을 집중하고 차분하게 대처하면 1·2·10·11월생은 내 몸이 반석 위에 앉게 되는 격. 그동안의 고난은 해소되고 음지가 양지가 될 수. 69년생 ㅁ·ㅂ·ㅍ성씨는 성장 시 급해 운전 시 과속할 우려 있다. 5분 앞서려다 5년 먼저 갈 수 있다는 걸 명심할 것.
 
 ▶개띠 = 직장인 3·5·7·11월생은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반복되는 일상에 짜증이 난다고 변화를 시도하지 말라. 사표내고 다른 일을 모색하면 안 된다. 특히 사업가로서의 길은 위험함.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가 월급쟁이보다 못한 생활이 될 수 있음을 알 것.

▶돼지띠 = 목적을 위해서는 자기를 희생할 각오로 임해야 성과를 거둔다. 5·9·10월생 방심은 절대 금물. 주인의식으로 갖고 열심히 일할 것. 하다보면 생각 외로 큰 득이 됨. 71년생 ㅁ·ㅅ·ㅇ성씨는 정 줄 사람이 없다고 한탄 말고 덕을 베풀다보면 인연이 새길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