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지난 16일 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경북대학교 청렴 추진팀과 함께 청렴시책 공유, 청렴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을 위한 청렴실무자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양 기관이 청렴도 향상 및 공직자의 청렴의식 개선 대책으로 부패취약분야 관리, 부패유발 요인 제도개선, 청렴 인프라 구축, 청렴교육?홍보 등에 대한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 반부패 경쟁력평가 업무에도 협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의회는 도교육청의 우수한 청렴시책을 전파하고 지역대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 청렴정책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반부패 청렴활동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14일 창원대학교와 청렴업무 교류 협의회를 가지고, 청렴마일리지제,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청렴공직자 인증제 등 우수시책을 제공한 바 있다.

또한, 부산교육청, 경남교육청과 함께 청렴실무자 업무 협의회, 고위직 주관회의, 청렴토론회 등으로 내실 있는 청렴시책 교류와 청렴문화 확산에 역점을 두고 협력하고 있다.

도 교육청 관계관은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타 기관과의 공동 노력은 물론 상호 컨설팅, 우수시책 공유 등으로 투명하고 책임 있는 교육행정 및 직원들의 청렴의식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