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배를 타고 가다 비를 만나는 형상이니 환경변화에 순응하며 시야를 넓게 보고 들어라. 옳지 않은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도 자상하고 너그럽게 해야 자신에게도 득이 된다. ㅅ·ㅂ·ㅍ성씨 믿으려고 마음먹었으면 끝까지 믿고 따라라.

▶소띠 = 노력에 비해 결실이 작으니 육체적, 심적으로 고통이 크겠다. 자신이 하고자 했던 것을 다 이루지 못한 상태에 있으나 욕심이 많으면 더욱 힘에 겹다. 타인으로 인해 애정에도 직업에도 명예손상이 있겠으니 참아라.

▶범띠 = 마음과 뜻대로 되지 않고 무엇인가 하려고 해도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구나. 생각 없이 계획도 없이 일처리를 한다면 해를 면하기 어려우니 노력하는 인내가 요구된다. 발명 연구 직에 있는 사람 오늘 하루 좋은 활동의 날이다.

▶토끼띠 = 조금 얻은 것이 있다하여 방심은 금물.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겠다. 겉보기에는 좋으나 실속이 없으니 절약이 최대의 길임을 알라. 가족들과도 마음을 하나로 뭉쳐 화합할 때 사업과 가정 대길. 1·2·3월생 서쪽은 피하라.

▶용띠 = 지나친 경쟁의식은 서로 간에 피해만 줄뿐 남는 게 없다. 마음속으로 신념을 확인하고 가꾸어 나갈 때임을 알고 행하라. ㄱ·ㅁ·ㅂ성씨 밖에서 하는 일 될듯하면서 막힘이 있으니 답답하구나. 가정에 화합이 더욱더 필요한 때.

▶뱀띠 = 서로의 견해 차이로 약속한 일들이 깨질 수도 있으니 신용을 잃지 마라. 타인으로 인해 구설 또한 따를 듯. 서서히 자신의 노력으로 원상은 찾겠지만 길 잃은 소와 같이 눈치만 살려야겠다. 고압가스 다루는 사람 절대 주의.

▶말띠 = 생각지도 않던 사람으로부터 유혹을 받을 수. 환상에서 벗어나라 환락에 빠져들기 쉬우니 주의하는 길만이 파멸을 막는 길이다. 마음에 쌓인 고민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의논하여 새로운 희망을 가족 임하라 서광의 힘이 솟아올 듯.

▶양띠 = 우물쭈물 하지 말고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다져라. 마음의 번민을 잘 견뎌야 앞으로의 좋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지금은 이것저것 눈치만 보며 어려울지라도 인내만이 최상의 길. 애정은 한곳으로만 정신을 통일하여 살을 개척하라.

▶원숭이띠 = 어려움은 지나가고 새로운 길이 열리는 운이다. 옛것을 잊고 새로이 노력하면 승승장구의 행운이 따를 듯. 자영업을 하는 사람 동·북쪽 사람과 상의하면 되어 주겠다. 1·2·3월생 푸른색과 붉은색이 길함.

▶닭띠 = 힘들고 복잡한 일들이 먹구름처럼 걷히니 먹을 것을 찾아 나서야 할 때다. 마침내 길함도 있지만 지출 또한 많으니 성급한 판단의 추진은 일을 늦추는 결과를 낳겠다. 애정은 두 길을 걷지 말고 모든 것을 끊고 한길만 향할 때 만사 길하다.

▶개띠 = 새로운 진로를 열어 나갈 수. 해가 구름 속에 숨기를 반복하니 웃음과 울음이 교차될 수도 있으나 희망은 가지고 힘껏 매진할 때 도움줄 자 나타날 듯. 현명하게 대처하면 반드시 평화의 미래가 펼쳐진다. 1·4·9월생 삼각관계로 고심.

▶돼지띠 = 사업구상은 좋으나 분수에 맞춰 신중을 기하라. 남의 말에 너무 기대지 말고 자기임무에 정진하면서 뜬소문에 동요하지 말고 소신대로 추진요망. 한꺼번에 큰 욕심보다는 상대를 이해하고 양보하는 자세는 더 큰 이익을 안겨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