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과욕으로 인해 명에가 손상될 수. 양보하는 아량과 겸손을 발휘하라. 앓고 있는 속마음을 표현하지 않고 남이 알아주길 바라는가. ㅁ·ㅅ·ㅈ성씨 상대방이 도움을 주지 않음은 자신의 결점 때문임을 알라. 2·5·7·9월생 신경 쓰는 날이 되겠다.
 
 ▶소띠 = 행동이 느린 것이 단점이나 느긋함과 여유로움이 장점이 되어 실수를 모면하겠다. 먼 여행과 출장은 가급적 피해라. 건강에 위태로움이 생길 수. 연인이 데이트 신청을 하니 날아갈 듯 기쁘다. 4·5·6월생 검정색이 행운을 멀게 하는 색.
 
 ▶범띠 = 환경을 탓하기보다 노력해라. 자식을 가진 부모의 마음은 똑같은 것. 빌딩의 주인은 과거에 땀 흘려 일한 주인공임을 알라. 진실로 노력한 자만이 부를 획득할 자격이 있다. 4·7·11월생 여성은 남자 친구를 한번쯤 주시할 필요가 있다.
 
 ▶토끼띠 = 당신은 무인도에 떨어져도 홀로서기 할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용두사미가 될 수 있으니 인내와 여유가 필요하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마라. 약속의 실천은 신용의 지름길이다. 3·8·12월생 토끼·뱀·양띠가 신경 쓰이게 하는 운.
 
 ▶용띠 = 친구 따라 강남 가는 격. 2·5·10월생 군중 심리에 이끌려 자칫 관재수와 손재가 동반할 수. 붐비는 인파 속에는 가지마라. 꽃이 피기도 전에 꺾이는 격. 화가 난다고 하여 폭력은 금물. 후회막급 할 수. 투기는 삼가라. ㅂ·ㅅ·ㅇ성씨 남서쪽에 먹구름 낀다.
 
 ▶뱀띠 = 오늘 하루는 기분 좋은 날이 될 것이다. 사업가는 큰 액수를 따겠다. 가정에까지 그 기분 연장시켜라. 한 지붕 아래 산다고 하여 다 사랑은 아니다. 53년생 마음을 비우고 적극적인 태도로 가정에 충실 하라.
 
 ▶말띠 = 사소한 말에 집착 말고 대의를 생각함이 좋겠다. 청정한 마음에 지혜가 생기는 법. 42년 5·8·9월생은 하던 일 변동보다는 내실을 가져야 할 때. ㄱ·ㅅ·ㅊ성씨 본인의 실속만 바라는 태도에 마음의 평화를 주지 않으니 님은 떠나간다. 대인관계 유의하라.
 
 ▶양띠 = 맹목적인 시도는 허공을 헤맬 뿐 실속이 없는 법. 2·4·9월생은 실력과 경험이 부족하나 하면 된다는 자신감과 포부가 있으니 좀 더 계획성 있게 행동하라. 5·7·11월생 관재수 있으니 채무 관계 신중을 기함이 좋겠고 ㄴ·ㅅ·ㅇ성씨 남쪽이 길함.
 
 ▶원숭이띠 = 무소유의 진리를 취하라. 뱀이 묵은 허물을 벗어버리듯이 비본질적인 삶의 양속에서 털고 일어나야 할 때. 후회는 할지언정 미련은 두지마라. 새로운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 가족과의 대화 속에 유머 있는 환경도 만들어 보는 게 웃음의 윤활유가 된다.
 
 ▶닭띠 = 느긋하고 포용력 있는 성격 탓에 대인관계도 원만하고 사람이 많이 따르는 격. 자만심만 자중하면 별탈없이 순탄하겠다. 69년 3·5·10월생은 오늘은 그에게 장미 한 송이 선물함이 어떨지. ㄱ·ㅇ·ㅊ·ㅎ성씨 자기 관리를 잘해야 일의 진전이 있을 듯.
 
 ▶개띠 = 이정표 없는 행선지는 다리만 아플 뿐 소득이 없음을 알라. 안정되지 않은 미래는 불안할 것이며 안심과 양심을 원하면 적극적인 태도로 노력하라. 10·11·12월생은 노란색의 길조를 흡입하라. 생활의 힘이 되겠다. 운전자는 정오경 각별히 운전조심.
 
 ▶돼지띠 = 1·2·7월생, 하고야 말겠다는 집념과 용기가 부족. 사람은 차를 기다리지만 차는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 그러나 차는 한낱 인간의 조작된 물건임을 잊지 마라. 연속되는 가정불화는 성격에 문제가 있는 탓이니 넓게 보는 안목을 지녀라. 그리고 근신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