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분주하기만 할 뿐 소득이 없다. 무엇이든지 신중을 기해 일을 처리하라. 과욕은 버리고 순리대로 분수를 지킴이 좋다. 애정적으로 꽃이 피다 갑자기 지는 격임을 유념하고 상대를 마음껏 사랑해줘라. 1·7·11월생 남쪽에 방해자가 있으니 조심할 것.

▶소띠 = 그동안 계획한 일이 안된다고 낙심하지 마라. 한해를 보내는 오후엔 기쁜 소식이 있을 듯. 참을성이 필요하다. 모임장소에서 뜻하지 않게 대립이 생길 수. 언행 조심할 것 형제간에는 도움이 요구되니 쥐·말·돼지띠 있으면 청해보라.

▶범띠 = 목적을 위해서 물불을 안 가리고 덤벼들었다가 실망이 크겠다. 분수를 지키고 한걸음 뒤로 물러섰다 전진함이 좋을 듯. 자식 걱정하다간 닭·꿩 다 놓치는 격이니 냉정한 판단이 요구되며 누군가가 주면 받으라. 명년에는 풀리는 운이다.

▶토끼띠 = 자신 만만 하다가 예기치 않은 일이 생기겠다. 재물이나 여성문제로 망신수가 있으니 침착하게 처신하라 당신의 재능은 곧 한식구가 함께 노력함으로서 가능한 것이니 더욱 화합함이 좋을 듯. ㅇ·ㅂ·ㅅ·ㅈ성씨 주의해야 할 날.

▶용띠 = 기다리고 기다렸던 승진을 하거나 경사가 잇따를 운. 권의 의식을 버리고 과욕은 금물임을 알 때. 꽃이 피고 나무열매를 맺듯이 본인도 좋은 결실이 있게 된다. 그 결실의 때가 지금 눈앞에 와 있으니 유념할 것. 3·5·7월생 행운 잡겠고 동업은 피하라.

▶뱀띠 = 흰 눈이 내리면 재물이 왔음을 알 듯 당신에게는 지금 서광이 앞에 와 있다. 빨리 이 운을 잡아라. 언동에 조심해야 다 된 밥에 재 뿌리는 결과를 모면한다. 오늘 외출 시 손에 드는 것이 없으면 좋겠다. 위험이 뒤따른다.

▶말띠 = 자신의 직분에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사랑하는 자를 진실로 대하라. 그 사람에게서 멋진 지혜를 어덩 당신은 활력소를 얻는다. 명년에는 여성의 귀인이 따르는 해이니 동쪽이 대길 오늘 애정엔 공백이 생기겠다.

▶양띠 = 계약문제는 내년으로 미루면 좋겠고 애정은 한층 더 사랑이 싹트겠다. 부정행위의 애정이라면 파산될 것이니 빨리 정리하라. ㅅ·ㄴ·ㅂ성씨에겐 행운이 온다. 본인에게 충고하는 자라면 귀인이라는 것을 염두에 둘 것.

▶원숭이띠 = 생각한 일이 늦어진다고 급하게 서둘지 마라. 산에서 물을 찾지 말고 계곡에서 물을 찾아라. 물소리가 들리는 남동쪽이 행운이며 ㅇ·ㅈ·ㅍ성씨가 마음을 풀어 줄 것이다. 금융계에 투자가 좋다. 오늘하루 가족과 함께 할 것.

▶닭띠 = 경쟁보다는 협조가 필요할 때이다. 남의 것만 탐내지 말고 상부상조함이 어떨까. 남·서쪽 사람의 달콤한 말에 속지마라 달콤한 맛인 설탕이 이빨을 썩게 만들 듯. 본인도 골병든다. 돼지·범·용띠 신경 쓰인다.

▶개띠 = 자본이 없더라도 과감히 추진시켜라. 지금 당신의 진실과 재능이라면 분명 빛을 볼 수 있는 날이다. 그러나 탐욕스러운 야심이 숨어 있으면 그건 안 되는 일 2·9·10월생 남녀를 조심하라. 투기는 눈물 흘리게 된다. 밤길 운전조심.

▶돼지띠 = 주변이 다소 어수선하더라도 침착하게 자신 일에만 몰두하는 것이 좋겠다. 천둥소리는 비를 몰고 오는 소리다. 그대는 비를 기다리고 있지 않는가. 용·소·닭띠의 채무관계와 불확실한 관계를 해소하라. 술 한 잔이면 족하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