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윈스의 내년 시즌 키워드 중 한 가지는 인내심이다. 대상은 박병호(29).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30일(한국시간) 미네소타의 내년 시즌을 내다보며 5가지 질문을 건넸다.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을 통해 미네소타에 입단한 박병호의 기량이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지가 두 번째 질문이었다.

MLB닷컴은 "박병호는 KBO리그에서 최근 두 시즌 동안 105홈런과 270타점을 올린 최고의 선수"라면서도 "KBO리그는 메이저리그처럼 빠른 구속을 특징으로 하는 투수가 없는 타자 친화적인 리그"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미네소타는 박병호에게 지난 시즌 강정호(피츠버그)의 수준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강정호는 지난 9월 무릎 부상을 입어 시즌을 접었지만 데뷔 첫 해 126경기에서 15홈런 121안타 58타점 타율 0.287을 기록하며 합격점을 받았다.

MLB닷컴은 "강정호는 슬로 스타터였지만 끝내 내셔널리그 올해의 신인 투표에서 3위에 올랐다"며 "미네소타도 박병호에 대해 인내심을 갖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들은 박병호의 힘을 믿는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내야 1·3루 수비 배치, 외야 전망, 불펜, 개막 선발 로테이션 등에 대해 언급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