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고생 끝에 낙이 옴을 알아라. 현재는 순탄한 행로에 놓여 있을지라도 사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가시밭길을 걷는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7·8·10월생 어제일은 잊고 오늘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할 때 주위에서 도움의 손길 닿을 듯.

▶소띠 = 실천 없는 생각은 아무리 좋아도 시간만 낭비되는 역효과만 있음을 알라. 추진할 일은 과감히 도전해 봄으로 뿌린 만큼 거둘 수 있는 좋은 시기다. 개·양·말띠와 친목을 다질 때. 대인관계의 안목을 넓혀줄 듯. 자신감으로 상대를 대하라.

▶범띠 = 매사에 경거망동하면 주위 친지에게 뜻하지 않는 손해를 줄 듯. 가족 간의 대화로 분위기를 새롭게 하여 화합할 때 사업 또한 길하다. 1·4·6월생 분홍색으로 단장하라. 애정을 부르는 색이니 데이트라도 해보는 건 어떨지.

▶토끼띠= 믿음을 갖는 일의 진행은 더 큰 자부심으로 미록 나가면 큰 성과 있을 듯. 서쪽사람에게 협조를 요한다면 많은 조언을 주면서 금전 또한 원활함. ㅅ·ㅊ·ㅇ성씨 억압으로 상대를 제압하려말고 신뢰감을 줄 때 따르는 자 많을 듯.

▶용띠 = 끝없이 찾는 자에게 길이 열릴 듯. 사소한 일에 짜증내지 말고 웃음 있는 분위기도 본인이 만드는 일이니 새롭게 연출하여 자녀에게 사랑을 베풀라. ㄱ·ㅅ·ㅇ성씨 마음의 문을 열고 애정에 민감성을 보이기보다는 자유롭게 대할 때 사랑을 차지할 수 있다.

▶뱀띠 = 무소식이 희소식임을 알라. 기다림의 인내를 배울 때 동·남간에서 도움 줄 듯. 투자하는 종목의 기대는 오늘보다 내일이 안정되나 금전에 손실이 따르니 투기는 금물. 3·5·9월생 사랑의 화합정신이 필요. 한발 양보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말띠 = 모든 일에 지나친 욕심은 부리지 마라. 바다와 같은 넓은 마음가짐이야 말로 막힘없는 하루를 만들 때. 작은 일이 큰일로 발전되지 않는다. 양보하는 미덕이야 말고 큰 그릇이 되기 위한 길임을 알라. 1·4·9월생 애정에는 짝사랑하는 격.

▶양띠 = 현재 추진하는 일 금전으로 심적 고통이 크나 참고 인내하며 과감히 추진할 때 뿌린 만큼 거둘 수. 괜한 일에 신경 쓰다 주관적인 자세가 흔들림 없도록 하라 상대를 믿는 맍큼 한길만 생각하고 자신의 정신을 바로 갖고 바로 서라.

▶원숭이띠 = 현재 위치를 뒤돌아보고 새 사업의 구상에 대한 조언을 친구나 친지의 자문을 들으면 소득이 있을 운. 소·개·돼지띠와 협력을 이루면 더욱더 힘이 되어 줄 듯. ㅅ·ㅈ·ㅊ성씨 늦은 시간 운전은 삼가라. 피로가 겹치니 휴식이 요구된다.

▶닭띠 = 사업에 승산을 두고 달리는 것도 중요하나 가정에 화목이야 말로 모든 것을 단단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울타리임을 알아야 할 때다. 가족과 함께 단단한 시간을 갖고 대화하라. 자녀의 탈선도 막을 수 있는 길이다.

▶개띠 = 꾸준히 해온 일의 성과를 포기하지 않고 진행할 때 기쁜 소식 이어지나 서쪽 사람 말 귀담아 듣지 말고 한길만 향하라. 한 우물만으로 성공을 걸면 금전 이득이 엿보인다. 10·11·12월생 푸른색은 삼가고 검은색을 입어라. 힘과 용기를 나타냄.

▶돼지띠 = 과거의 일로 연연하는 생각은 자신을 소심하게 만드니 희망을 갖고 출발하라. 새로운 만남과 과감한 시도로 몇 갑절의 좋은 기분이 되겠으나 곤란한 문제는 조급히 해결 하려다 손실이 따를 듯. 보라색 옷은 진전 없는 애정문제 해결.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