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처럼 서서히 풀리는 운이다. 기세가 등등하니 자만을 버리고 더욱더 내실을 기할 것. 8·10·11월생 북쪽사람 도움으로 새로운 일 추진하려고 하지만 힘이 겹구나. 아내의 협조가 따를 때 대길.

▶소띠 =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하면 좋은 결과 따를 듯. 두 마리 토끼 쫓으려다 모든 것 잃을 수 있으니 현재에 만족하고 한사람에게 애정을 쏟는다면 가정 또한 화기애애하다 금전적인 문제로 친구와 다툼이 예상되니 언행조심하고 특히 신경과민은 건강해칠 염려.

▶범띠 = 타인을 의식하지 말고 성실한 자세를 잃지 않는다면 귀인이 도와 내실을 기할 수 있을 듯. 가족이나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며 협조를 요청할 때 금전문제 또한 해결될 기미가 엿보인다. 동서쪽 길 방향.

▶토끼띠 = 모든 것을 신중히 하라. 말 한마디에 모든 것이 떠나고 진실한 말 한마디로 풍요로움을 느낄 때다.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말고 자신을 억제할 것. 지금은 인내할 때다. 마음의 안정 찾고 밤길 운전조심.

▶용띠 = 하고 싶은 일은 있으나 금전이 따라주지 않으니 어려움을 격을 수. ㄱ·ㅂ·ㅇ성씨 혼자의 힘보다는 여러 사람의 도움을 청한다면 길이 열리겠다. 답답한 일들이 있을지라도 인내로 극복하면 크게 대성하니 건강부터 추슬러라.

▶뱀띠 = 어제의 일들을 잊고 오늘만을 생각하는 하루가 될 때 복잡했던 애정문제도 기쁜 소식 안겨줄 듯. 업무가 많아 육체적인 피로가 예상되나 상사에게 인정받는 기쁨 또한 크구나. 3·7·9월생 남의 것으로 늘리려마라 더 큰 눈덩이로 불어날 수.

▶말띠 = 한 알의 씨앗으로 풍년을 맞이하니 내 힘으로 모자라도 귀인이 돕는 격. 명예보다 실리에 강할 때 금전손실도 없다. ㄱ·ㅇ·ㅅ성씨는 작은 오해로 고심하게 되니 약속은 피하고 일찍 귀가하여 가족과 함께 하라.

▶양띠 = 1·7·10월생은 머뭇거리지 마라 확실하게 자신이 연출해야 승산이 가까우며 하나보다는 둘을 잡고 있어야 당신에게 더욱더 행운이 온다. 해결할 문제는 내일로 미루지 말고 부딪쳐서 해결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 = 자기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만족하라. 그 이상의 것을 바라면 시작하지 않은 것만 못하니 과신을 삼가고 침착하게 행동하라. 애정은 가을바람처럼 차갑게 느껴지지만 마음은 즐거우니 따스함이 밀려오는 하루. 남쪽사람 조심.

▶닭띠 = 물질적인 면보다 정신적인 것에 좋은 결과가 있으나 과신은 삼감이 좋을 듯. 남의 일에 연루되어 구설이 따르겠다. 2·8·12월생 자만심은 금물. 큰 욕심내지 말고 내실을 기할 때다.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애정에는 분별력이 있어라.

▶개띠 = 소리는 큰데 실속은 별로 없으니 소문만 무성하고 결실을 보지 못하는구나. 겸손하게 새로운 길을 찾아 손실을 막아야 할 때다. 애정은 삼각관계에 연루되나 주위 사람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 건축업은 길하나 문서관리는 철저히 할 것.

▶돼지띠 = 신용을 잃으면 정말 어려울 때 도움 받을 수 없음을 알라. 앞으로의 생각은 희망뿐이니 상부상조하면서 베푸는 마음을 갖는다면 모든 것이 원만하게 풀리어 갈 듯. ㄴ·ㅅ·ㅊ성씨 애정으로 갈등이 클 수.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