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18일 "박근혜 대통령의 6개월은 경제무능, 국정혼란무기력, 공약파기 무책임의 3무(無)정권으로 치달아 가는 실망스런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기간이었다"고 비판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박근혜 정권 6개월은 민생대란 경제무능 정권"이라며 "바다엔 적조, 강에는 녹조, 부자는 홍조, 전세난, 물가난, 전력난, 세금난 까지 4대 민생대란과 17조3000억원 규모의 엄청난 추가경정예산을 투입하고도 아무런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는 경제무능에 국민들은 지쳐가고 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박근혜 정권 6개월은 국정질서혼란 방조하는 무기력 정권"이라며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대통령 방미 중 벌어진 사상초유의 성추행 사건, 남재준 국정원장의 국가기밀 무단 방출사건, 국민 분노와 국정질서 대혼란을 가져온 세제개편안 사건 등이 국정질서혼란과 정권의 무기력을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들은 모두 박 대통령과 관계가 깊지만 대통령 스스로가 관계를 부인해 어떤 의미 있는 조치도 이뤄지지 않는 무기력이 정권을 6개월 내내 지배하고 있다"며 "여기에 원세훈, 김용판의 국회청문회 증인선서 거부는 대한민국 주요기관 수장이었던 사람들의 국회 무시, 법질서 무시, 국민 무시 사태였고 이를 방조 변호하는 새누리당의 태도는 국정혼란세력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보여주는 사건이었다"고 꼬집었다.

그는 "박근혜 정권 6개월은 공약파기 거짓말 무책임 정권이다. 모든 정권의 임기초반 6개월은 공약을 지키기 위한 6개월이었지만 박근혜 정권은 약속을 지키지 않기 위한 공약파기 6개월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초노령연금 약속은 노인우롱연금으로 변질됐고 국민대통합인사 약속은 특정지역 편중인사로 드러났다"며 "지역개발공약은 없었던 일이 돼 가고 있다. '4대 중증질환 진료비 100%보장'은 '선거캠페인용 문구'로 말 바꾸기 했고 '증세 없이 복지확충 가능하다'는 장담은 허언(虛言)이 되고 말았다"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선거 때 했던 말은 뒤집으면 그만이고 공약은 안 지키면 그만이며 대통령은 당선되면 그만이라는 식의 태도가 국민 불행과 정권불행이 시작일 것"이라면서 "지난 6개월은 대통령 공약을 지키라며 세종시수정안 본회의 반대토론까지 나섰던 박 대통령이 공약불이행과 말 바꾸기로 이미 여러 개의 '신(新)세종시수정안'을 들고 나온 민망한 기간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