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군중심리에 이끌려 자칫 관재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조심하라. 사람 많은 곳에는 가지 마라. 꽃이 피기도 전 꺾이는 격이다. 뱀·용·범띠의 비위를 맞추어라. 성질대로 하다간 후회할 것이니 투기는 삼가. 1·2·3월생 검정색은 피하고 밤색, 붉은색은 힘이 되어준다.

▶소띠 = 욕심으로 인해 명예가 손상될 수 있다. 남에게 양보심을 발휘해서 자신을 낮춰보라. 마음속에 담고 하지 않는 말 그 사람이 있겠는가. 2·8·10월생 건강은 지켜주고 힘껏 믿어 볼 것. 용기만이 대성할 수 있는 길이다.

▶범띠 = 자기 능력만 믿고 교만하지 마라. 주변에는 당신보다 나은 실력자가 항상 그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 걸 깨달아야 한다. 자만심은 금물. 함께 산다고 다 사랑은 아니다. 마음을 비우고 적극 노력하라 그렇지 않으면 고독이 밀려오게 된다.

▶토끼띠 = 콩 심은 곳에는 팥이 나지 않는다. 생각이 행동으로 변하는 이치를 아는 하루가 되어 보라. 삶의 도움이 될 것이다. ㄱ·ㅂ·ㅅ성씨를 잘 다스려라 금전보다 가정을 지키는 것이 급선무 한번 잘못된 것 제 위치에 갖다 놓기란 쉽지 않다.

▶용띠 = 직장에서 기분 좋은 날이다. 그 기분을 가정에까지 가지고 가라.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전화벨리 울릴 것이다. 10·12월생은 만나지 말 것. 선물은 받으나 헤어질 우려 있을 듯. 음식은 조심하라 그로인해 건강까지 해칠 우려 있다.

▶뱀띠 =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자기 재능만 믿고 도장을 함부로 찍으면 관재수가 생긴다. 잔치 집에 가도 술에 취하지 말고 말을 적게 하라. 짜증을 삼갈 것. 잘못하다 다 된밥에 재 뿌리게 될 듯. 오늘을 북서쪽이 길이 방향을 잘 찾을 것.

▶말띠 =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을 탐내지 마라.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된다.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할 것. 남이 도움을 주려할 때 정성껏 받아라. 남서쪽으로 옮기는 것은 미래의 큰 힘이 된다. 3·5·11월생 변동수.

▶양띠 = 순리에 맞지 않는 일에 개입된다면 송사가 유발될 수다. 직책의 소임을 다하고 물질에 현혹되지 말라. 1·3·6월생은 변동보다는 현재 위치에서 내실을 기함이 좋다. 쥐·말·닭띠와 함께할 때 길이 열릴 듯.

▶원숭이띠 = 능력은 뛰어 나지만 하는 일이 순조롭게 연결이 잘 되지 않아 고심할 수다. 너무 이익에만 목적을 두지 말고 베푸는 후덕함도 보여라 애정에는 고독감과 쓸쓸함에 울상이다. ㅁ·ㅂ·ㅍ성씨는 친구를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따르라.

▶닭띠 = 맨손으로 이제까지 노력한 대가로 성과 있다. 자부심으로 과거를 탓하지 말고 가정에 안정을 찾아라. 분수를 지키지 못하면 후회할 듯. 근면 성실만이 사업과 가정이 대길할 수. 오늘하루 유가증권에 투자한다면 이익이 따르겠다.

▶개띠 = 빈 수레가 요란하듯이 겉만 화려할 뿐 실속은 없다. 남의 것만 부러워하지 말고 내실을 기하라. 사랑에도 길이 있다 두 길을 택하면 목적지에는 닿지 못하고 헤메는 격. 한길만을 찾아 3·5·9월생 가는 것이 좋다.

▶돼지띠 = 공짜가 생기면 누구든지 처음에는 좋을지 몰라도 순간을 참으면 편안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사업은 순탄하게 진행된다고 애정에 불만을 갖고 다른 짓하면 자기 복 털어버리는 격. 기회를 놓치지 말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