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3일 박근혜 대통령의 세법개정안에 대한 원점 재검토를 환영하면서 중산층의 세금 부담을 완화를 위해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당에서도 누누이 서민과 중산층의 세액 부담이 급격히 늘지 않도록 지적해 왔고, 수정을 요구해 온 만큼 세 부담을 수정하게 된 것은 정말 다행"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기획재정부에) 상대적으로 재원이 덜 노출되는 고소득자에 대한 과세를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오도록 요청했다"며 "서민의 세 부담은 축소하고, 중산층은 추가 세 부담이 없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해 서민·중산층의 상처받은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새누리당은 의원총회를 열어 기획재정부가 마련한 수정 세법개정안을 토론한 예정이다. 앞서 새누리당은 연간 소득 3450만원 기준선을 5000만원대로 상향 조정하고, 고소득층에 대한 세금 탈루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수정안을 정부에 제안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서민에게 고통을 줄 수 있는 정책은 반드시 수정돼야 한다"며 "민심의 목소리는 무엇보다 준엄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논란이 되고 있는 중산층 근로자 세 부담과 관련해 서민과 중산층의 세 부담 여하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검토해 합리적으로 완화하는 대안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문종 사무총장은 "세제개편안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은 마치 한 건수라도 잡은양 정치공세를 펴고 있다"며 "길치의 정치 연장선으로서 부자 감세, 세금 폭탄을 운운하며 국민을 호도하고 협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국회에서 합리적 대안 제시를 뒷전으로 한 채 길거리에서 어떻든지 정부 정책에 흠집을 내려 안달이 나 있는 듯하다"며 "참으로 무책임한 행태다. 하루 속히 국회로 돌아와 진정 민생을 챙기는 정책을 만드는데 동참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