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가구중소형(전용84㎡이하)구성 및 4bay 혁신평면 적용

단지내 초등학교, 어린이집과도보2분거리의 중?고교 등 원스톱 교육환경

동탄1호선?동탄2호선 예정의 더블역세권, KTX동탄역, 동탄JC 등 광역 교통망 우수

공공분양 물량으로 실속있는 분양가로 공급예정

(화성= 이경주 기자)청약열기로 뜨거운 동탄2신도시에 동탄 최대의 호수공원을 품은 ‘어울림’브랜드 아파트가 입성한다.

금호건설은 “동탄2신도시A91블록에 공공주택사업인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아파트를 오는 11월 中에 견본주택 개관과 동시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는 지하2층, 지상 14~25층, 10개 동, 총812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59㎡A타입 352가구 ▲전용59㎡B타입 119가구 ▲전용74㎡A타입 301가구 ▲전용84㎡A타입 40가구 등이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는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가 밀집한 원스톱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안 초등학교(예정)를 비롯해 단지 근처로는 유치원, 중학교, 고등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2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동탄2지구 A9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인근에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는 총164만2천㎡의 규모로 레저,문화,쇼핑,주거시설이 어울어진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산척저수지를 중심으로 총9개의 커뮤니티공원과 전체부지의 약47%가 공원 및 녹지, 수변으로조성될 예정이다.

호수공원 최고의 입지에 걸맞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단지를 판상형 및 전가구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가구에는채광이 우수한 4bay신평면 위주로 설계가적용되고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대형 팬트리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전용59㎡B는3.9m에 이르는 광폭거실과 주방수납특화가 적용된다. 전용74㎡A는 4room 설계로소비자 기호에 따라 침실 및 다양한 공간으로활용가능한알파룸이 제공된다. 이밖에 저층세대에는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되고 1~2층 세대는 기준층보다 10cm 더 높은 2.45m의 층고를 적용하는 등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설계가 적용되었다.

입주민의건강을고려한커뮤니티시설을도입한다. 조경면적이 44%로 공원 같은 단지로꾸며지며 단지를 순환하는 단지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중앙에는 잔디광장이 조성되며 경관이 어우러진 4개의 정원과 단지내 녹색 자전거길인 바이크스테이션, 테마를 갖춘 어린이놀이터, 단차를 이용한 수변공원등 야외에서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실내에는다양한 운동장비를 갖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및 독서실, 경로당, 맘&키즈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춘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는에너지효율 1등급 단지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고효율조명기기를 비롯해에너지 절약과 소음저감에 효과적인 로이복층유리 이중창적용, 태양광발전설비, 지역난방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스마트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정보통신 특등급)을 갖춘 월패드를적용하는 등에너지절약형친환경단지로꾸며진다.

이밖에 범죄예방환경설계인셉테드(CPTED)를 적용하여어린이놀이터, 지하추차장 등 사각지대에서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한 단지환경을 조성한다.

잘 갖춰진 광역교통망도 눈에 띈다. 동탄1호선(예정)과 동탄2호선(예정)이 교차하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KTX동탄역과도 가깝다. 인근에는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동탄대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를 연결하는 동탄JC가 위치해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밖에 서울 강남까지 20분 내에 주파 가능한 교통수단인 GTX 동탄역(예정)도 인근에 생길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레이크’문정권소장은”동탄2신도시에 공급되는 첫번째‘어울림’브랜드로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앞이라는 호수공원 입지에 차별화된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며 “전가구중소형 실속 평면과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4bay로 구성한 만큼 실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탄2신도시금호어울림레이크’는 공공분양물량으로 인근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18년 하반기 예정이다.

분양문의 031-8015-4800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