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용노동지청 남양주-동두천
의정부고용노동지청 남양주-동두천
  • 서울일보 seoulilbo3@naver.com
  • 승인 2013.08.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고용노동지청 남양주-동두천

▲ ⓒ서울일보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은 6일 관내 2개 자치단체[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동두천시(시장 오세창)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에 대한 지원 약정을 체결하였다.

전국 21개 자치단체에서 신청한 28개 사업 중에 18개 사업(1,457백만원)이 선정되었으며, 관내에서는 남양주시와 동두천시가 추가선정 되었다.

2013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은 상반기에 권역별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남양주시, 동두천시, 양주시, 포천시 등 총 4개 자치단체가 선정되어 총 326백만 원을 지원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남양주시와 동두천시에 총 304백 만원이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웹디자인 분야(남양주시 25명) 및 섬유 패션봉제 분야(동두천시 90명)에 총 100여명이 훈련기회를 제공받고 새롭게 고용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비부머 및 영세자영업자 대상으로 우선 선정했던 상반기와는 달리 하반기에는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지역 중소기업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사업을 우선적으로 선정·지원한다.

신평심 의정부고용센터 소장은 지원 협약식에서“하반기는 사업 기간에 짧은 만큼 서로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효율적으로 추진해 갈 것”을 당부하였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여건에 맞는 일자리창출을 통해 미스매치가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상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