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일보▲ ⓒ서울일보

제11회 순천명품 월등복숭아 체험행사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복사골 월등면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월등 복숭아를 널리 알려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관광객 및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고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9일 월등면사무소 앞 잔디광장 특설행사장에서 ‘2013 한여름밤 찾아가는 예술무대’로 시작을 알린다.

10일은 월등복사골 농악 공연을 시작으로 복숭아 깎기, 외발자전거 공연, 난타공연, 복사골 노래자랑 예선 및 행운권 추첨 후 MBC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체험 및 전시장에서는 복숭아 수확체험, 통조림 만들기, 복숭아 품종 및 친환경농자재 전시를 하며,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먹거리장터, 월등특산품판매장이 열린다. 김수종 월등복숭아체험행사추진위원장은 행사 기간 동안 참가비 1인당 1만원으로 재배 농가에서 복숭아를 따서 가져갈 수 있는 수확 체험 행사를 비롯해 복숭아 병조림 만들기 체험 참여자 300명에 한하여 500g의 병조림도 제공한다며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추진위원회에서는 2013 정원박람회장 농특산물판매장과 농협중앙회 순천시지부 앞에서 오는 8일까지 순천명품 월등복숭아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판촉행사가 열린다.

남정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